2012.9.8

강원도 춘천시 사농동 271-17번지

Tel 033-256-9998

Today menu 된장찌개 \6,000




군대라는 이야기는 민감한 소재임을 알고 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려는 옥산포 기사식당은 군입대와 결부해 이야기... 할 법한 식당이다. 많은 이들이 이 식당에 대해 추억을 가지고 있을것 같다. 102보충대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옥산포 기사식당>. 아침을 먹으러 춘천 여행의집 근처에있는 기사식당을 가려고 하니, 이 식당이 있었다.






2012년 8월 7일, 한달전 따끈따끈하게 유건이 다녀갔다.

유건은 미국시민권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하고 입대한것으로 알려졌다. 어떤 일이 있어서 방문했던걸까? 이미 의정부 306보충대에서 2011년에 입대했다고 나왔으니... =ㅅ=;; 유건은 2006년 '안녕하세요, 하느님'으로 데뷔했는데... 그 이후의 작품은 딱히 기억이 남지 않는다는게 슬프구만.






옥산포 기사식당의 메뉴판이다.

우리는 아침먹으러 왓는데요~ 했더니 알아서 주시겠다고 하셨다. 하하하.






반찬으로 가장 먼저 등장한 두부에 눈빛이 반짝 반짝, 으아 배고프다. 밥먹자






강원도의 맛을 표현한 나물 반찬들, 모두다 굿굿.





그리고 가장 핵심인 된장찌개.


강원도의 된장의 맛에 감탄하곤 하는데... 이 고소한 맛을 어찌 따라갈 수 있을까 싶다.

내가 다 파헤쳐놓은 두부들의 잔해들도 보이는구만. 정말 뜨뜻하게 아침을 먹을 수 있었다. 하하. 102보충대로 아들을 떠나보내야 한다면, 따뜻한 밥한그릇 먹이고 보내고 싶다면... 된장찌개라도 좋다면! 옥산포 기사식당으로~


하지만... 닭갈비나 삼겹살을 먹이는 부모님이 더 많을 듯 싶다. 아침일찍 소양댐을 찾으시는 분들도 식당에 많이 찾으시는 곳.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