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파리바게뜨는 점포 선정 시 본사 직원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이고 다양한 조사방법을 통하여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지역마다 전담 수퍼바이저를 배치, 정기적인 점포 순회와 품질관리가 이뤄진다. 또 가맹점주와 제빵기사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서비스요령, 점포관리 등 운영에 관한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파리바게뜨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매장에서 빵을 굽지 않는’ 베이크 오프 시스템(Bake off System)을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베이크 오프 시스템으로 빵의 신선도를 높이는 한편 매장운영의 효율성과 고정비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소비자 오감(五感)에 근거한 시장 선도형 제품개발로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대응하고 점포 컨셉도 기존의 테이크아웃 판매위주의 베이커리에서 탈피, 카페 같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몄다. 또 업계 최초로 ‘패밀리카드’ 발행을 통해 고객정보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 이것을 ‘해피포인트 카드’로 운영함으로써 CRM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파리바게뜨 홈페이지(www.paris.co.kr)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