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창업/ 파리바게트 본사관리에 대해

파리바게트 창업/ 파리바게트 본사관리


파리바게뜨는 가맹점과 고객 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클레임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
가맹점과는 매월 1회 마케팅 캘린더를 발행하여 본사의 현안과 그 달의 점포운영방법 그리고 업계 정보 등을 공유하고 있다.
또 본부는 월·분기·연 단위로 간담회를 개최해 가맹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으며 가맹점 모니터 제도를 운영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불만을 본부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다양한 신제품이 장점 제과점이 안정적이고 유망한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 사용되던 케이크나 고급 빵들이 일반 상품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상품개발을 위한 제과업계의 노력이 빚은 결과라 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역시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작년 상반기 60여 개 신제품을 개발한 파리바게뜨는 파리의 아침 쁘띠엔젤 케익 등 15개 히트상품을 제조하였다. 이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적극적인 기술개발 덕분이다.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파리바게뜨의 기술력은 가맹점이 빠르게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파리바게뜨는 지속적인 가맹점 가족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가맹점주 자녀 학비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것은 가맹점주와 본부 직원이 동일한 복리 후생 지원을 받도록 하는 것으로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점주 자녀의 중·고등학교 등록금 전액과 대학 입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화재와 풍수해 그리고 고객 클레임과 재물 파손 등 점포 영업상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가맹점 종합보험을 지원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매출이 부진한 점포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해 두었다. 매출 부진 원인을 파악하여 프로모션과 점포이전 그리고 영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우수 가맹점에 대해서는 미국, 프랑스, 독일 등지로 해외 연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판매 장려금을 지급하여 점주 사기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신제품에 대한 반품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인센티브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회사의 노력은 가맹점주가 영업에만 몰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고 있다. 그 결과 가맹점 매출 증대와 동시에 본부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것이다.
체계적인 가맹점 교육은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는 지름길이다. 파리바게뜨는 체계적인 점주 교육을 위하여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것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교육센터로 세미나실과 점포 실습 시설을 갖추어 점주와 직원 그리고 아르바이트 인원들로 하여금 충분한 현장 대응능력을 키우도록 하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 매장 운영방법, 디스플레이, 세무, 회계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제반 내용의 교육이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파리바게뜨는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짐에 따라 이에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회사는 온라인 상에서의 기업간(B2B) 거래 증대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요소를 줄이고 우수 사이트와 업무 제휴를 통해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현재 직영점 위주로 설치되어 있는 POS 시스템을 가맹점까지 확산시켜 판매시점에서의 매출관리 기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접근을 시도하며 미래에 대비하고 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