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 여행

츠루야백화점 (鶴屋百貨店 / TSURUYA)


구마모토여행기에선 쿠마몬이 정말 끊임없이 나온다. 포스팅하는 동안 나도 질릴뻔... 쿠마몬에 대한 설명과 쿠마몬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선 전에 이야기를 했으므로 패스하고, 구마모토 츠루야백화점에 있는 쿠마몬굿즈샵에 가봤다.






캐릭터하나로 어디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쿠마몬 뽑기 기계. 쿠마몬 열쇠고리들.

(참 사진 성의없이 찍어왔네.)





솔직히 가장 기억에 남는건 바로 쿠마몬캐릭터가 그려진 면종류의 식품군이였다. 전에 쿠마몬 새우튀김우동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그때 소개했던 이츠키라는 식품회사에서 나온 면요리가 많았다. 구마모토산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군들을 많이 판매하는 오래된 회사로 그 퀄리티가 농심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괜찮다. 까만색 쿠마몬얼굴로 그려진 봉지에 든건 <쿠마몬 나폴리탄>이라는 스파게티면인데 구마모토산 토마토를 사용한 소스로 만든 제품이다. 이렇게 구마모토의 캐릭터인 쿠마몬과 특산품을 활용한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톡톡한 매출효과도 누린다고 하니 일석이조.






개인적으로 쿠마몬의 약간 얼빵한 표정이 미묘하게 달라지는걸 보는 재미가 있는데, 이렇게 구마모토 특산품을 들고서 홍보하고 있는 쿠마몬 캐릭터를 보면 정말 귀여워서 한번씩 다시 보게 된다. 이 제품은 카레인데 토마토카레, 버섯카레, 배를 넣은 카레... 외국인이 봐도 알아볼 수 있게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있다.








츠루야백화점 구경하면서 둘러보니 백화점 상품권같은데, 쿠마몬으로 디자인된 카드로 나오나보다.





백화점 로비에 전자피아노는 쿠마몬이 연주하는 것처럼 앉힘 ㅋㅋㅋㅋㅋㅋㅋ





무더기로 쌓아놓고 팔길래 보니 쿠마몬 포키!! 이미 후쿠오카 드럭스토어에서 구입해 먹어본적이 있는 포키 밀크코코아맛.

구마모토에서 쿠마몬을 만나는건 진짜 별스럽지 않은 일이 된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