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 간사이여행

신구역에서 나치폭포 찾아가기

오전에 트래킹을 마치고 구마노본궁대사앞에서 신구역으로 돌아오는 버스를 탔다. 간사이와이드패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고 있었으므로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았다. 신구역에서 다시 기이타나베역으로 돌아가는 일정이었는데, 가는길에 흥미를 끄는 다른 여행지가 있어서 들리기로 했다.

기이 산지의 영지와 참배길 :紀伊山地の霊場と参詣道, Sacred Sites and Pilgrimage Routes in the Kii Mountain Range

200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와카야마현, 나라현, 미에현의 사원과 참배길을 말하는데 그동안 구마노고도 참배길의 일부를 소개했다면 이번엔 구마노산에 나치폭포와 나치원생림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한다.

간사이와이드패스 와카야마현의 종착지 신구역(新宮駅)

신구역은 와카야마현의 끝자락에 있는 간사이와이드패스를 활용해 갈 수 있는 서쪽 끝의 종착지역이다. 기이반도의 해안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이곳까지 패스권으로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이 역에서 기노쿠니선을 타면 간사이지방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 와카야마, 신오사카, 교토방면으로 갈 수 있으며 쿠로시오 열차를 탈 수 있다. 또 기세이본선으로 이어지는 길로는 나고야로 이어져있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역옆에 관광안내소가 있었지만, 이미 신구역을 통해 갈 수 있는 구마노고도를 다녀온터라 필요가 없어서 바로 역으로 이동했다.

기이타나베역에서 무사시노 벤케이에 관해서 봤었기때문에 이 역에도 유명한 사람이 있나해서 한참을 쳐다봤던 동상이다.

그러나 누군지 모르겠다.

와 운이 좋았다. 원래는 로컬열차로 기이가쓰우라역으로 갈 예정이었는데 11시 35분 급행열차가 지연되어서 곧 들어올 예정이라는거다. 그래서 로컬열차대신 Nanki를 탈 수 있었다. 물론 두 열차간의 속도는 5분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기차 이용료는 7배가 차이가 난다. 이왕 탈꺼면 간사이와이드패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위해 급행열차가 온다면 좋은게 아니던가.

원래는 이런 열차를 타야하는데...

2014년 6월 6일 12시 12분

지연된 기차가 들어와서 이걸타고 기이가쓰우라역으로 향했다.

오른쪽에 앉으면 출렁이는 바다를 보며 갈 수 있다. 이동시간이 20여분 정도란게 함정.

산악신앙의 수행장소로 꼽힌 영산(靈山)으로 가는 길목, 기이가쓰우라역

기이가쓰우라역에서 폭포 그 자체가 신앙이 된 나치폭포와 나치원생림을 둘러보기로 했다. 역에서 버스를타고 30여분 정도 더 들어가야 한다. 지도를 봤을땐 나치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게 더 가까운줄 알았는데 기이가쓰우라역에 더 크고, 버스가 이곳에서 출발하기때문에 자리에 앉아가기에도 좋다고 하더라. 그래서 부러 여기까지 찾아왔다.

기이가쓰우라역앞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족욕탕이 있고...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나치산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러 가야했다.

배가고파서 버스시간 전까지 간단히 식사 할거리를 찾고있는데 비싼 에키벤밖에 없는거였다. 앉아계시던 할머니가 오라며 손짓하셨지만 뭔가 주춤해져서 구경하지 못했다. 결국엔 나치산에 갔다오고나서 기차타러 갈때 들려서 이곳에서 유명하다는 참치도시락을 샀다.

기이가쓰우라역에서 나와 왼편으로 가다보면 버스터미널이 나온다. 터미널이라고 말하기 뭐한 작은 규모의 매표소인데 굉장히 많은 코인락커를 갖추고 있어서 놀랐다. 짐을 많이 가져온 사람들이라면 이곳에 맡겨두고 다녀오면 될 듯 하다.

여기서 중요한건 나치산에 올라갈을때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이었다. 보통은 다이몬자카 초입에서 내려서 나치원생림을 걸어서 올라 구마노나치타이샤로 간다. 도보로 올라가는데 4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올라갈 체력과 힘이 안될것 같아서 버스를 타고 가장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바로 사원을 보고, 나치폭포를 보고 다이몬자카로 내려오기로 했다.

버스시간이 남아서 터미널에 앉아서 기다리는데, 구마노고도 다이몬자카와 나치산 순례코스를 도는 버스투어가 있었다.

투어에 설명해주는 해설사분도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이게 더 나을 수도 있겠지만 예산이 여유가 없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련다.

버스에서 정리권을 뽑아서 돈을 낼 수도 있지만, 매표소에서 미리 돈을 내고 구입할 수 있다.

기이가쓰우라역에서 종착점까지는 620엔이다.

13시에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나치산으로 출발!

Google Map 위치정보 : 기이가쓰우라역

WishBeen 일정표 : 7박8일 또다른 간사이를 만나는 방법

구라시키-나오시마-오카야마-와카야마 타나베-구마노고도-기이반도 나치폭포 - 교토 오하라 우지- 고베 코시엔 - 오사카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