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중고음반 구입하는데 꽂혀서 오매불망 택배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우편함에 하얀색 봉투가 담겨져있어서 꺼내왔다. 스웨덴에서 도착한 수디오 이어폰이었다. 유럽쪽에서 우편물을 받는건 처음이라서 좀 신기했다.





오... 봉투를 뜯자마자 고급진 이어폰 박스의 모습에 놀랐다.


수디오(sudio)는 북유럽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스웨덴 헨드메이드 이어폰이다. 이어폰하면 공장에서 찍어낼 것 같은 인상이 드는데, 디자인과 제품 제작의 공정을 장인에 의한 수작업을 거쳐 제작되는 수제 이어폰이라는 이야기다. 






수디오 이어폰 선택방법



수디오 제품에는 총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VASA 커널형 / 3버튼 컨트롤러 / 대칭형 이어폰 : 89000원

두번째는 KLANG 커널형 / iOS 최적화 /3버튼 컨트롤러 / 목뒤로 넘기는 비대칭형 이어폰 : 79000원

세번째는 TVA 오픈형 / 안드로이드 & iOS 최적화 / 1버튼 컨트롤러 : 49000원


수디오를 대표하는 이어폰은 KLANG(클랑)으로 스마트폰을 항상 들고 다니는 현대인들에게 좀 더 적합한 제품이다.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들에 맞게 악세서리처럼 목에다 걸고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커널형 인이어 이어폰이라 귀에 쏙 맞게 들어간다. 하지만 내가 고른 제품은 VASA(바사)로 KLANG(클랑)과는 다르게 이어폰줄이 대칭형으로 되어있다. 출퇴근이나 여행도중에 이어폰을 사용하는게 대부분이라서 목뒤에 걸어두는 형태보다 그냥 사용하는 일이 많아서 골랐다.







상자를 열면 이렇게 깔끔한 구성품이 들어있다.

이어폰, 사용설명서와 제품 품질보증카드, 가죽파우치와 메탈클립이다.





특히 함께 들어있는 가죽파우치는 이어폰을 담아가지고 다니게 함께 구성되어있는데, 카드지갑으로 사용하기에 딱이다!






수디오 VASA의 제품명은 스웨덴 구스타브 바사(Gustaf Vasa)라는 왕의 이름을 따온 제품이다. 이 왕의 사진을 찾다보니 굉장히 잘생긴 스웨덴 왕 사진이 나왔다. 이 구스타브 바사왕은 16세기에 있었던 덴마크의 군주인 크리스티안 2세와의 스웨덴 독립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고 한다. 그야말로 스웨덴의 존경받는 인물이라는 이야기다.







자 이제 이어폰의 가장 중요한건, 음질!

인이어 이어폰답게 귓구멍에 맞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다. 귀에 쏙 들어가는 느낌을 좋아하기때문에 가장 작은 것으로 교체했다.





수디오 바사에 사용된 드라이버는 10.2 mm 다이나믹 스피커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이 스마트폰 구입하면서 들어있던 삼성이어폰이었고, 이어폰이 고장난 뒤로 급하게 반디앤루이스에서 구입했던 이어폰이었던터라 음질엔 신경안썼는데... 막귀라서 별차이를 못느낄줄 알았는데 확실히 노래가 찰지게 들린다. 특히 악기가 여러개 사용된 음악의 경우에는 악기 하나하나 소리가 굉장히 잘들린다. 테스트곡으로 Vance Joy의 <Riptide>를 들었는데, 우쿨렐레소리가 이렇게 신나게 들렸는가 싶었다.


3버튼 컨트롤러는 음량조절하는 위아래 버튼과, 가운데버튼으로 음악 재생정지와 두번 눌러서 다음곡 재생을 할 수 있다. 구입할때 안드로이드와 IOS 중 선택해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이어폰으로 구매하면 된다.



수디오 이어폰의 구입은 수디오 공식홈페이지 www.sudiosweden.com에서 하면 스웨덴에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다. 별도의 배송비는 없으며, 한국어로 지원되는 홈페이지여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공식사이트에서 구매시 할인코드 : 710214 를 입력하면 15% 할인이 적용된다. 국내 오프라인에서는 프리즈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스토어에서 구매가능하다.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Sudio에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