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 바라나시여행

바라나시 스마트폰 유심칩 데이터충전하기 ver.보다폰


저번에 열변을 토했던 바라나시에서 당했던 스마트폰 유심칩 구매사기 이후로 무용지물이 된 유심칩 구제를 하기위해 데이터 충전을 하기로 했다. 물론 사기를 당했던 상점에서 다시 충전을 할 수 있으나 기분이 나빠서 못하겠다는 생각에 다른 상점을 찾아 나섰다. 마니까르니까 가트에 갔다가 큰길로 가면 스마트폰 데이터 충전을 할 수 있는 상점들이 줄줄이 있다고 하길래 큰길가로 가보기로 했다. 근처에 하누만사원이 있고, 경찰아저씨들이 지키고 있는 초소있는 쪽 골목길로 빠져나오니 눈에 들어오는 상점 몇몇이 보였다.






물론 그럴싸한 통신사 대리점은 아니고, 여기거 맞나 싶을 정도로 의아함을 안고 들어가 물어보면 된다.

내가 구입한 인도 스마트폰 유심칩 통신사가 보다폰이 이었기때문에 보다폰 통신사만의 유의점이 있다. 바로 인도 각 주마다 데이터 요금제가 다르기때문에 내가 구입한 도시의 요금제를 적용해 재충전해야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상점주인이 어디서 충전을 해왔냐고 물어온다. 에어텔은 인도 공통요금제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주의바람.


만약 내가 유심칩 데이터충전을 하고 유효기간이 끝나는 28일뒤에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데이터를 충전해야 한다. (유심칩 유효기간도 있기때문에 여행끝난 사람이 건네주는 유심칩을 재사용할 경우 유심칩 유효기간도 확인해야한다.) 내가 머물고 있는 곳이 라자스탄주의 우다이뿌르지만, 유심칩을 최초로 충전했던 곳이 바라나시이기때문에 우타프라데시주의 요금제로 재충전을 해야한다. 그래서 처음 구입할때 충전한 요금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아두어야한다. 물론 이건 인도여행을 장기여행으로 1달이상할 사람들중에 유심칩 구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만 기억해두면 된다. 당신도 알다시피 스마트폰 데이터충전에 목숨을 거는 인도여행객은 한국인들이 유일하다. 





그래서 유심칩 구입할때 사진촬영을 해두었던 보다폰 요금제. 멀리서 촬영해서 숨막힐듯한 화질. 보다폰 충전 요금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데이터 속도는 2G와 3G가 있는데, 인도의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2G로 대부분 터진다. 심지어 촌으로 가면 G로 데이터가 터지는 곳도 있다. 그래도 3G 충전할 것을 권하고 싶다. 안터진다고 2G로 충전했다가 카톡 하나보내는데 답답해서 심장 터질뻔했다. 안터져도 3G로 충전하자. 솔직한 심정엔 3G로 1GB충전해도 28일안에 전부 사용 못할 것 같다. 그만큼 속도가 안나와서 유투브로 동영상 재생하는 것도 정말 힘들다.


그래도 나는 의심이 많은,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는 여행자라서 2G로 1GB를 충전했다. 

사기당할(?) 금액을 조금이라도 줄이기위해 선택한 요금제였다. 


바라나시 보다폰 데이터충전 2G 1GB (1024MB) 171루피 (2014.12.23기준/ 3420원)





직원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폰으로 내 유심칩의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요금제를 충전해줬다. 폰을 몇번 만지작거리고, 충전이 다되었다고 하길래 그 자리에서 내 폰으로 데이터발란스 확인하기 전까지 자리를 안뜨려고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오래걸린다고 했다. 옆에 기다리는 일행도 있어서 우선 그가 보여준 데이터충전 확인 문자만 촬영하고 돈을 건네주었다.



한 2시간 뒤에 직접 데이터발란스를 확인해보니 그제서야 충전된걸 확인했다. 

휴... 드디어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확보한 셈이었다. 의지의 한국인. 이후 데이터를 다쓰고, 재충전을 해야했던 우다이뿌르에서의 재충전이야기는 다음에 다시 하겠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