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마닐라] EAT★ 마닐라 최고의 맛집! MESA(메사)


감히 필리핀 최고의 맛집이라 추천하고 픈 MESA(메사).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레스토랑엔 그 이유가 있다. 필리핀 맛집, 마닐라 맛집으로 검색하면 10개중에 6~7개는 바로 마카티 그린벨트에 위치한 MESA(메사)가 검색된다. 마닐라로 여행온 이들이 많이 찾는 관광쇼핑몰이기도 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명소이기도 하며... 맛있는 게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게요리라 하면 항구주변에서 맛보는 갓잡은 대게요리라던가 게장정식. 아니면 대전에는 가마솥이라고 게다리찜을 파는 곳이 있긴한데 쉽게 맛볼 수 있는 요리는 아닌것 같다. 특히 게의 딱딱한 껍데기를 발라서 먹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 일부러 사먹으러 가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이런 귀차니즘을 단숨에 잠재워줄 MESA!!!




상호 : MESA FILIPINO MODERNE
위치 :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그린벨트 5 1층 (그린벨트 1 방향 / 그린벨트 3의 맞은편)



블로거들의 후기에 따르면 예약손님이 많고 웨이팅 시간이 길어서 암만 잘 찾아가도 기다려서 맛보는 식당이라는데 오픈하자마자 바로 갔던터라 (오전11시) 기다림없이 바로 창가에 앉을 수 있었다. 그리고 건네 받은 메뉴판.




사실 고를 것도 없이 우리가 맛볼 음식은 게요리.
Crab sauteed with olive oil and garlic(오일&갈릭 게요리) 650페소짜리다. 사람들이 양이 부족해서 2개정도는 주문해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게요리 2개에 음료 2잔, 갈릭라이스 2개를 주문하려고 생각했다. 그런데 종업원이 여자3명이서 온 우리들을 보더니 게요리는 한개만 주문해도 충분할꺼라 했다.




CRISPCHON. Lechon(레촌)이라고 해서 필리핀식 통돼지 바베큐 요리를 말하는데, 이요리는 스페인 식민지 시설 넘어온 요리같다. 스페인에서도 아기돼지 통구이 요리가 유명한 지방이 있는데 딱 그런 느낌이다. 하지만 맛은 우리나라 수육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필리핀에서 맥주 술안주로 한점 먹어본게 다다. 메뉴판에서 보니 굉장히 푸짐해 보이네.




음료는 망고와 파인애플을 주문했다. 이제 우린 부코는 맛보지 않는다.




셋팅.




창가자리에 앉아서 밖에 있는 테이블도 보인다. 아직 사람들이 없어서 휑하지만 이곳이 득실득실 사람들로 가득찰 생각을 하니 좀 끔찍하다. 정신없겠는걸.




테이블에 예약석으로 올려진 자리가 있는데 1,2시에 나탈 손님의 예약석을 이리 일찍 맡아 놓아도 되는거야? 역시 맛있는 음식과 자리를 위해서는 이른 예약이 필요한것 같다.




테이블에 올려져있던 소스인데 우린 맛보지도 않을 꺼면서 데코용으로 빈 그릇에 따라 놓았다. 크흐흐.




왼쪽 망고쥬스, 오른쪽 파인애플 쥬스 등장.




초도 은은하게 켜주셨다.




짜잔, 기대하던 게요리 등장. 오일에 요리된 거라 오일그림이 쫘르르르 흐른다.




요것이 갈릭라이스.



게의 다른 방향. 히힛.



게요리와 갈릭라이스는 찰떡 궁합이라지요.
사진 촬영을 마치고 종업원을 불러서 부셔달라고 했다. 우리가 부실수 있게 왼편에 보면 집게와 큰 포크를 주는데... 그래도 능숙한 종업원이 해주는 게부수기가 더 낫지 않겠는가? 사실 부수는거 별거 없긴 한데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정갈하게 정리해준다.

<object width="400" height="226" ><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 /><param name="movie" value="http://www.facebook.com/v/10150625838714712" /><embed src="http://www.facebook.com/v/10150625838714712"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fullscreen="true" width="400" height="226"></embed></object> 

게요리 영상


역시 게요리에 하이라이트는 게딱지안에 갈릭라이스를 쏙 넣고 비벼먹는것!!! 이것이 진리닥!!!!!




게 껍데기 부수고 부수고 살을 쏙 빼먹고 남길거 없이 쓱싹 쓱싹.




다 먹고나서야 여유가 생깁니다. 하악. MESA 진짜 좋았음!! 처음 이요리를 갈릭라이스와 궁합맞게 소개한 한국인 블로거에게 감사를... 맛있는 음식 잘 먹고 왔습니다.

다른 블로거에 의하면 양이 부족하다고 하는데 남자분들은 역시 먹을게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니..
그럼 밥 두공기 머겅. 

가격
3명이서 게요리 1개 + 갈릭라이스 2개 + 과일쥬스 2개 + TAX  = 893.13페소
각자 1/n 계산으로 298페소 지출. 8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렇게 맛나게 식사하다닝.. 필리핀 ☆

외식 Mesa_게요리+Garillice /3 ₩7,888  PHP      298.00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