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내일로여행계혹에사 시계방향으로 도시는 분들은 부전역, 부산역, 해운대역에서 내리셔서 용궁사로 오려고 계획하실껍니다. 저는 반대방향인 포항에서 내려오는 길이기에 용궁사를 첫 일정으로 잡았다면 송정역에서 내리는게 더 빠르더라구요. 용궁사가 송정역 위쪽에 있기때문에 해운대역까지 가지안아도 시내버스를 탈 수 있어서 송정역에서 내렸습니다.

용궁사에 가는 방법은 시내버스와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전 시내버스를 타고 이동!

 

용궁사 셔틀버스시간은 ☞ (http://blog.naver.com/comebackhere/110137763247) 잘 정리되어 있네요! ^^ 요금은 1번 타는데 천원이라고 합니다. 부산역지하철 4번출구 스타일웨딩앞에 9시 10분에 기다리시면 탈수 있고 해운대역앞 시외버스정류소앞에서도 9시 45분에 탑승가능합니다.

 


 

 

 

송정역에서 나와 왼쪽길로 기찻길을 건너 내려오면 밥,도시락전문점이라 쓰여있는 주황색간판집 앞에 시내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181번이 똭!!


 

 

 

버스를 타는 정류장에서 바라보면 송정역은 기찻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181번버스가 오고~ 15분정도? 걸렸나... 용궁사/국립수산과학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버스 뒷문에 크게 써있더라구요. 용궁사가 꽤 유명한 절인지 이때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해동용궁사표지판이 보이지만.. 한참 언덕길을 올라가야한다는걸 아무도 이야기해주지 않았으니...; 국립수산과학원 옆에 쪽문으로 걸어가는게 훨씬 빠른데 문을 닫아놓아서 탈출하는 이야기는  뒤에 하도록하고 어쨌든 정류장에 내려서 표지판을 따라 올라갑니다.

 


 



해동용궁사 부산의 첫 일정의 시작!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