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19 롯폰기 _ 롯폰기힐즈

 

롯폰기의 랜드마크, 거미 마망!

 




롯폰기힐스의 진가는 롯폰기힐스의 대표 건물이자 중심 빌딩인 모리타워에서 엿볼 수 있다. 첨단 건물이면서도 사람과 자연, 문화가 소통하는 공간으로 널리 알려진 이 빌딩 입구에는 높이 5m가 넘는 큰 ‘거미’ 조각물이 자리를 잡고 있다. 흉측한 모습의 거미 조형물에 대한 직원들의 반대에도 롯폰기힐스를 ‘출산’한 모리 회장은 이곳을 세계인의 ‘타운’으로 조성하고 그 시작이 되는 장소의 상징물로 거미 조형물을 고집했다고 한다. 이제는 거미가 전 세계 관광객뿐 아니라 일본인들이 모이는 장소의 ‘아이콘’이 됐다.

거미가 사람 간 커뮤니티를 위한 상징물이라면 거미가 자리잡은 모리타워 앞 소규모 광장은 소통의 공간이다. 롯폰기힐스의 1층 도로 위에 조성된 광장은 모리타워와 미술관, 주거용 레지던스 주상복합 건물과 아사히TV, 그랜드하얏트호텔 등으로 사람들을 이어주는 소통의 공간이다. - 파이낸셜 뉴스 2010.07.06








도쿄타워보러 가기 귀찮아서 선택한 롯폰기!!

내가 갔던 곳중에 제일 신났던 곳이다. 모리타워 입구로 들어가려는데 클로즈라고 써있어서, 뭐야!! 하고서 당황하고 있는데.. 도쿄시티뷰 입장하는데가 따로 있는거다. 쫄래 쫄래 걸어가니..; 헐!

 

밖에 까지 길~~~~~~~ 게 늘어선 줄에 당황했다. 일본도 월요일까지 연휴라서 사람들이 곳곳에 많긴했는데, 이사람들 도쿄시내 본적이 없나 왜이리 많은거야 하며 짜증낼 차에... 내 손에 쥐어진 티켓을본 직원이 따로 줄을 내주어 들어가라더라. 알고보니 티켓끊는 줄이었다. 엘레베이터 타는데만 20분정도 기다리고 52층으로 올라갔다. 띵똥- 하고 열린 엘레베이터.

 

그리고 난 ... 경악을 금치 못했다. 모리타워에서 공룡탐험전같은게 열렸는데 그걸 구경하려고 이렇게 일본인들이 서있던거였다. 하긴 많이 볼법한 도쿄시티뷰 구경오러 온줄 알았지.

 

 


 

롯폰기 Check !

 - 하라주쿠 맛집 츠루동탄에서 새우크림우동 맛보기

 - 도쿄시티뷰에서 도쿄타워 구경하기

 - 모리미술관에서 일본 현대 미술품 구경하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