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대표적인 빵집 성심당. 너무 당연하게 생각해서 그랬는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지 2년째 되가는데 제대로된 성심당 이야기를 써본적이 없다는 사실에 내가 놀랐다.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145번지

Tel 042-256-4114



전국 유명 빵집에 이름을 빼먹지 않고 올리는 대전의 성심당의 대표적인 빵을 추천해 달라고 부탁을 받았는데, "그냥 빵 사먹지 뭘 추천해야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 성심당의 메인 빵이 있지 않냐는 거다. 그냥 난 내 기호에 맞게 빵을 사가는 편인데... ^^; 성심당은 빵 시식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먹어보고 맘에 드는 메뉴를 고르는게 익숙하다.


하지만 타지에서 빵을 먹겠다고 찾아오는 이들에게 추천하는건 대전부르스 떡과 튀김소보루. 그리고 토요빵.






요게 대전부르스 빵이다.






요건 포장빙수. 여름이면 성심당 입구와 2층 테라스키친에서 팥빙수를 파는데 내가 좋아하는 베리빙수 최고다.






헐 왼쪽 구석에 있는 빵이 토요빵이다. 내가 좋아하는 호두 크림치즈 브레드!






초코스마일빵. 안에 초코크림이 가득~









요게 많은 이들이 사간다는 튀김소보루. 안에 팥이 들어있어서 내가 안사먹던 빵이었다.

광주에서 놀러온 트래블리더 오빠가 오늘 대전가이드 고맙다며 튀김소보루 하나를 사주셔서 가방에 가지고 있다가 집에와서 먹었는데 우선 기름기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어뭣, 맛있네?












주말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한데 평일에 오니 조금 한가하다.






케이크도 맛있다규








튀김소보루를 박스채로 사가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가보다.






피자도 맛있음. 피자 사서 2층에 있는 테라스키친에 올라가서 먹으면 된다.






다시 대전부르스떡이야기로. 오리지널, 흑임자, 치자, 쑥, 백년초 맛이 있는데... 가격이 좀 비싸다.

그리고 네이밍 센스. 3개를 사면 서대전역, 2개를 사면 기적소리. 이게 무슨 베스킨라빈스 스타일의 네이밍인가.






하지만 어느게 오리지널인지 뚫어지게 보고 골라야한다. 흰색을 찾아라.ㅋㅋㅋ











대전에서 자랑할만한 빵집, 성심당. 좋다! 미슐랭 가이드에도 이름을 올렸고, 이런 빵집을 대전에서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