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머무는 1주일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을 꼽았는데 그중 춘천MBC였습니다. 춘천에서 가장 전망이 좋다는 명소라고들 하지요. 보통 방송국에 잘 놀러가진않잖아요. 그런데 춘천MBC는 찾아가고픈 매력이 있는 곳이랍니다.



2012.09.02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238-3번지

Tel 033-254-1917

Today menu 카페모카 ice \ 7,000





춘천MBC에서 CITF 뮤지컬 갈라 콘테스트가 있어서 취재활동겸 찾아가게되었습니다.

맑은 하늘에 춘천MBC. 오늘 날씨 최고입니다.






MBC 곳곳에도 설치미술작품이 전시되어있어서 사진촬영하면서 산책하기 정말 좋아요.









춘천 MBC를 찾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카페 알뮤트 덕입니다. R.MUTT 1917 








이 카페를 알게된건 용산에서 춘천을 오가는 ITX-청춘열차의 잡지인 ITX청춘 창간호를 통해서였습니다. 

KTX 내 잡지처럼 ITX 잡지가 따로 준비되어있습니다. 


<프랜차이즈는 가라, 춘천시내 토종 카페>라는 이야기로 커피안, 알뮤트 1917, 시실리아, 다인이 소개되었지요. (강대후문을 지나면서 커피안을 가지못했던게 참 아쉽습니다.) 이 잡지에 소개된 알뮤트는 춘천의 많은 카페중 가장 인기있는 카페라 이야기합니다. 전망 좋은 춘천MBC 방송국 1층에 위치해있으며 마르셀 뒤샹의 작품 <샘(Fountain)>에서 따온 가게 이름은 예술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것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알뮤트의 메뉴판...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특이한게 커피 이름마다 예술작가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카페모카를 주문하는데 <폴 세잔>이라는 애칭이 붙었네요. 폴세잔은 프랑스의 화가로 사물의 본질적인 구조와 형상에 주목하여 자연의 모든 형태를 원기둥과 구, 원뿔로 해석한 독자적인 화풍을 개척한 근대회화의 아버지라는 별칭이 붙은 작가네요. 

초콜릿의 풍미를 곁드린 달콤한 커피인 카페모카와 폴세잔.. 어울리나요?







알뮤트를 찾기전 여러 블로그에서 보았듯이... 변기 모양의 그릇에 초콜릿 두조각이 함께 나오는게 포인트랍니다.





요 그릇에 스트로우나 티슈가 함께 꽂혀 나온답니다.ㅋㅋㅋ







제가 주문한 카페모카. 알뮤트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나요?







넷북을 가방안에 넣어서 가져왔는데 알뮤트의 함정은 콘센트가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있긴 있습니다만... 바로 저... 렇게 됩니다. 알뮤트는 갤러리카페로 그 분위기를 오로지 느껴야 하는 카페인가 봅니다. 제가 카페에 들어서면서 두리번 두리번 콘센트부터 찾으니 종업원분이 핸드폰 충전이라면 맡겨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뇨, 전 노트북을 쓸꺼라 콘센트가 필요하다 했더니 카페안에 유일한 2곳이 있는데 사진속처럼 천장 쪽에 있어서 테이블을 밟고 올라가 꼽아야 합니다.



조금 위험하니 조심해야합니다. 헐

종종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이렇게 쓰신다고 하는데, 좀 그렇네요;;;







갤러리카페로의 알뮤트의 모습입니다.






사실... 그림 잘 모르겠습니다.








북한강이 흐르는 창밖의 풍경은 정말 명품입니다.







변기들 출동 준비.






화이트 그랜드 피아도가 갤러리카페로 정말 잘 어울리네요.






알뮤트의 야외도 굿.






담요도 준비되어 있는데, 이게 절 살렸습니다.

정말 빵빵하게 에어컨을 켜두어서 추워서 오돌오돌 떨었거든요. 제가 노트북을 셋팅하고 앉아있던 자리가 에어컨 직빵 자리였다는게 함정입니다. 엣헴... 주말이라 정말 많은 분들이 카페를 찾으셔서 그런지 북적이고 정신 없었습니다. 정말 시끄러웠달까요. 여느 시내의 프렌차이즈 카페와 다를바 없는 분위기에 좀 실망했습니다. 결국 변기 그릇의 수량이 모자라 기존에 나갔던 손님들의 그릇을 수거하러 다니는 상황까지 벌어졌으니까요. 대부분 춘천여행중이신지 커피한잔 마시고 금방 돌아가기때문에 테이블 회전율은 빠르네요.







그래도 더위를 피하며 타이핑을 할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카페가 될 것같아요.

아이스로 주문안하고 따뜻한걸로 주문할껄 ... 카페 들어오자마자 더워서 아이스로 주문했더니 에어컨 작렬.. 에휴 ㅋㅋ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