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18 시부야 _ 109백화점.

 

시부야의 상징. 109백화점

최근에 카라가 여기서 공연을 했는데 마비가 되었다던...








20100918 시부야 _ 하치공

 

시부야의 유명한 충견 하치공 동상.

하치공동상출구로 나와서 한참이나 헤맸다. 여기 사람들이 너무 많아 북적 북적 그 자체다.

 

하치라는 강아지는 10년동안 주인을 기다렸다고 한다. 영화 [하치이야기]를 본 사람들은 내용을 잘 알꺼다.

동경 시부야 우에노 교수댁에 보내진 흰둥이 강아지. 땅을 박차고 서있는 강아지의 모습을 보고 八자라는 뜻으로 하치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우에노교수가 시부야역으로 출근하는 길을 매일같이 배웅하고, 저녁에는 마중나가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하치. 어느날 수업도중에 쓰러진 교수는 일어나지 못하고... 이를 모르는 하치는 매일 같이 시부야역에서 교수를 기다린다. 한해.. 그리고 두해가 지나도 나타나지 않는 교수를 기다리는 하치. 1935년 3월 8일 눈내리는 시부야역에서 하치는 기다림속에서 함께 눈이 된다는 내용이다.

 

도쿄에서 제일 크다는 시부야 스타벅스 매장은 금방 찾았고, 1층에서 커피를 구매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구조였다. 그냥 2층으로 올라갔다. 몸이 지쳐서 바로 다음장소, 다음장소 이동하기에 바빴으니까... 1층과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사이에 작은 테이블이 있어서 가방 내려놓고 밖을 구경했다. 시부야에 그 빠글빠글한 사람들이 한꺼번에 켜진 횡단보도를 따라 이동하는 장면은 장관이다. 외국인들은 서로 너도나도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어떻게든 기념사진을 찍으려고 폴짝거린다. 귀엽다.

 

 


 

시부야 Check !

 - NHK스튜디오파크 구경하기

 - 디즈니스토어에서 기념품 구입하기

 - 북오프에서 중고CD 구매하기

 - 스페인자카에서 악세사리 구입하기

 - 하치공동상 근처 스타벅스에서 시부야 사람 구경하기

 - 회전초밥집 츠키지혼텐에서 일본스시 맛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