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9.7

금요일 오후, 자전거를 타고 다녀온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입니다.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은 2003년 10월 1일에 설립된 국내에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입니다. 일본 도쿄로 여행하는 많은 분들이 지브리박물관을 찾는데, 도쿄에서 상당히 멀리떨어진 미타카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인기있는 애니메이션 하나가 그 고장 관광문화를 바꿀 정도니 대단하지요?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도 그런 역할을 하고 있을지... 한 번 찾아가 보도록 합시다.






하지만 춘천역에서 내린 관광객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애니메이션박물관을 찾아가는건 조금 어렵습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만원정도 돈이 나온다고하니;; 주섬주섬 쌈지돈을 들고 여행하는 배낭여행객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어요. 그래서 튼튼한 두다리를 믿고 자전거를 타고 떠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애니메이션박물관앞에 자전거용 설치대가 없어서 자물쇠가 꼭 있어야 한답니다.







우여 곡절 끝에 찾아간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Animation Museum)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관람료 : 성인 4,000원



박물관은 총 2층 건물로, 1층에서는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 애니메이션 관련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볼 수 있고, 2층은 북한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지역관으로 꾸며 세계 각국의 애니메이션 경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체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에 마련된 구름빵 포토존이 눈에 띕니다.




<구름빵> 에 대해 아시나요?


구름빵은 사랑스러운 고양이 홍비, 생명력 넘치는 홍시가 등장하는 만화랍니다. 친구와 이웃을 돕는 따듯한 마음과 재미있고 다채로운 모험을 그린 판타지 만화. 춘천에서 탄생한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얼마전 TVN <응답하라,1997> 드라마 마지막회에 윤제와 시원의 첫째딸이 구름빵 이야기를 합니다. "홍시랑 결혼할꺼야~"라고 말하는 꼬맹이 덕분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까지 했던 '구름빵'





구름빵 캐릭터 '홍시'

출처 : http://www.xn--2e0bj3up1d.com/on/home/cloudbread/doc.php?doc=2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빠지러~ 고고씽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의암호수변길 자전거도로를 지나게 되어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여행중인 분들이 많이 들리는 곳입니다. 그림에서 보이듯 스톱모션관, 강원창작개발센터와 함께있어서 사진찍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원처럼 느껴집니다.






개관시간은 오전 10시, 입장마감을 오후 5시에하며 폐관이 오후 6시이니 확인해주세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입니다.







처음에 입장할때 카메라에 금지표시가 되어있길래 촬영금지 인줄 알았는데... 제재를 안하시더라구요?

외국인 분들이 여기저기 사진 찍으시길래 저도 카메라를 꺼대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담아 보았습니다. 미국관의 애니메이션들 등장!










한국관에는 단연 <구름빵>










만화 강국 일본관







이게 인터렉티브한 악기 연주공간입니다. 가운데서서 떨어지는 악기를 손으로 움직여 만지면 소리가 나요~ ㅎㅎㅎ







구름빵 가족들과 다양한 캐릭터들

왼편에 뽀로로 느님과, 헬로키티도 보이죠? 방귀대장 뿡뿡이도 보이고... 호빵맨도 보이고!













엄마아빠와 함께 구름빵을 더빙해볼 수도 있습니다.

가족분들이 더빙부스를 많이 체험하시더라구요.





녹음한 동영상을 다운도 가능하니 얼마나 재미있을지...^^






더빙에 활용되는 소리를 직접 연주해볼 수도 있습니다.







구름빵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옆건물에 위치한 스톱모션관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제가 잊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메라를 떨기는 바람에 렌즈가 부셔져서 -_ㅠ 으헝헝 ...






셔터를 여러번 눌러야 찍히는 사진들....





여긴 재미있어서 여러컷 찍어왔습니다. 떨긴 카메라로 울면서....안습




피노키오와 제페토할아버지, 그리고 아기돼지 삼형제가 함께 모여 인형을 만듭니다.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는 캐릭터 도안을 프리젠테이션 하고 있네요~






빨간망토는 짐을 나르고 있고~





오즈의 마섭사 친구들은 애니메이션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피터팬과 후크선장은 촬영된 영상을 스튜디오에서 보고있구요.





스크린에서 관람중인 캐릭터들은, 장화신은 고양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인어공주가 보입니다.






재미있게 구성해 놓은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이에요!








작가의 방을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우아, 아까전에 봤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과정을 담은 스케치가 이곳에 있네요!






인형을 미리 만들어 볼 수 있게 재료들도 준비해놓고.. 오, 신기하다.

이상... 카메라를 고장냈던 슬픈 장소로 기억될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이야기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