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9.21


와... 이제서야 워크샵 후기를?ㅋㅋ

9월 21일 한국관광공사 대학생기자단 트래블리더들의 중간평가 및 워크숍이 서울 중구 다동의 본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금요일이라 오전 수업만 마치고 부랴부랴 참석을 하러 천안역으로 뛰어갔는데 기차연착되고 헐레벌떡 뛰어갔습니다. 서울역에서 1호선 지하철을 타고 종각역 5번출구 청계천방향으로 미친듯이 뛰어가다보면(?) 한국관광공사 본사에 갈 수 있습니다. 출구로 나가는길에 9월 내내 홍보했던 코인모가 보이네요. 각종 공연티켓을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늦었는데도 사진찍는걸 잊지 않는 센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많은 회사원분들이 나오셔서 산책도 하시고 그러더라구요.






저기가 한국관광공사 본사!






방금전까지 점심 특별 공연이 진행되었다는 한국관광공사 앞 무대.

아까 위에서 이야기했든 30일간의 반값 공연축제인 코인모를 홍보하는 프로모션 무대입니다.






여기가 홍보부스및 티켓박스입니다. :_) 서울 살았으면 열심히 드나들었을텐데 지방인은 짜게...






제가 가야할곳은 TIC센터. 한국관광공사 인포메이션센터가 있는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인포메이션창구를 찾으시더라구요.









점심을 못먹고 헐레벌떡 도착해서 제출 서류를 내고 땀 삐질 흘리니...

트래블리더로 광양에서 방을 같이 썼던 현정이가 간식을 챙겨줍니다. 엉엉







1시 중간워크샵이 얄짤없이 시작합니다. 늦을뻔 했는데 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팀장님이 먼저 트래블리더들에게 이야길 해주셨습니다.

어떤 학생이 더 경쟁력이 있는가 자기소개서를 예를 들어주셨어요. 지역전문가가 되어라. 한분야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어라. 10월부터 12월까지 트래블리더들은 각 담당 지역을 홍보하는 지역홍보대사가 되는데 그 맡은 소임을 다하라는 이야기같았습니다. 






그리고 여행작가님의 피드백시간~

트래블리더들이 발대식 군산,익산을 다녀와서 적었던 기사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발대식에 참여를 못해서 대체기사를 작성해서 해당사항에 포함되지 않았는데요. 트래블리더 관광정보지킴이의 제왕 김지윤 트블리의 기사를 예를 들며 소개해주셨습니다. 바로 눈앞에서 선유도가 살아 숨쉬는 글을 써내려갔다는데에 높은 점수를 주셨습니다. 






잠깐 쉬는 시간~ 에는 트래블리더들에게 한가지 미션을 주셨는데요.

바로 함께한 트래블리더들과 사진을 찍고 인증사진을 한국관광공사 트위터인 @Kor_Visitkorea  로 전송을 하는 것이였어요.

그래서 오랜만에 만난 트래블리더들이 서로 안부인사를 나누고 사진을 찍느냐 정신이 없었답니다. 





스케치 포스팅을 하려고 사진을 찍는데 이참상에 체크인할 정재훈트블리의 난입!!

여기서 이참상이란? 트래블리더들이 12월에 활동을 마치게 되는데 관광기자단중 1등이 받게되는 상을 이참사장님이 주신다고 하여 이참상이라고 부른답니다. 7,9월 우수기자에 8월 팀미션까지 우수팀으로 선정된 정재훈트블리가 받게 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면서 다른 트래블리더들이 정재훈 트블리에게 이야기하는 말이랍니다.


여기서 정재훈 트래블리더가 궁금하다면 ☞ http://710214.tistory.com/1171









다시 봐도 재미있는 K-STAR Gallery






한켠에 2012년 올해에 있는 가을축제들을 모아놓은 지도가 있었답니다.

이 지도 마음에 들어서 떼가고 싶을 정도였어요. 






그리고 9월 미션으로 홍보했었던 스마트투어가이드 어플리케이션 소개하는 포스터도 이렇게 붙어있습니다.

제가 소개했던 <국립중앙박물관> 어플리케이션 이야기는 ☞ http://710214.tistory.com/1098






지아언니의 틀린정보찾기 발표를 듣고 시상식까지!





재훈오라버니의 우수기자 노하우 발표!





그리고 미션으로 찍었던 사진 뜬금없이 일본인 관광객하고 사진찍기 ^0^





트블리들 2차하러 고고고!





아쉬운점이 있다면 트래블리더 뒷풀이는 알아서 했다는 점이...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