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카메라가 LTE를 만나다! 


갤럭시 카메라가 LTE와 만나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스마트폰과 카메라의 장점이 만나 탄생한 '커넥티드 카메라' , 갤럭시카메라입니다. 

운좋게 갤럭시카메라를 체험해 볼 수 있게되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숨어있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속속들이 분석해보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올림푸스 PEN P2는 일명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로 불리던 기종인데, 카메라 디자인이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처럼 생겨서 큰 인기를 끌었던 카메라입니다. 그와 달리 최신 디지털의 기능을 무장한 갤럭시카메라는 스마트함의 결정체랍니다. 더 놀란건 저는 아직도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어서 3G를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카메라는 LTE로 연결되어 정말... 빠르더라구요. 와진짜 폰보다 빠르면 어쩌자는거지?



그래서인지 요즘 폰보다 카메라를 만지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연락처를 Kies에서 빼낸뒤에 갤럭시카메라로 옮기면 됩니다. 갤카하나만 들고 다니면 안되는게 없어요. 딱! 하나 있다면 통화가 안된다는 불편이 있습니다. 갤럭시카메라 자체에 전화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다른 번호를 가지고 다니는 셈이지만,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의 채팅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활용하는 제게 다른 기기를 가지고 다니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전화기능이 안되는 갤럭시카메라! LTE로 사진을 공유한다.

근데... 보이스톡, 마이피플, 스카이프는 된다? 재미있게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보이스톡으로 통화를 해보았는데 되더라구요. 근데 오고가는 반응속도가 좀 느리다는 저~엄? 그래도 갤럭시카메라는 카메라의 장점을 담고 있기때문에 사진촬영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겠죠? 사진을 찍고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하다점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랍니다. 심지어 121.2mm 대형화면을 통해 촬영한 사진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스마트폰보다 크기때문에 동영상을 볼때도 갤럭시카메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카메라가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랑 다를게 뭐야?

갤럭시카메라를 처음 본 사람들이 묻는 말은 스마트폰과 다를게 무엇이냐는 질문입니다. 스마트폰도 훌륭한 화소를 자랑하고 있기때문에 카메라 촬영에 무리는 없습니다. 그런데 갤럭시카메라는 21배줌되며 스마트모드와 전문가기능이 있어서 셔터스피드, 조리개 등을 조절할 수 도 있습니다. 카메라만의 고유의 기능이 모두 들어있어요.






다양한 스마트모드로 촬영한 사진을 LTE로 전송할 수 있으니 저같이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할것 같습니다. 갤럭시카메라의 LTE 통신망은 통신업체의 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해야하지만, Wi-fi를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비싼 요금제가 부담스럽다면 갤럭시카메라 본연 기능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 나갈때는 해외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으니 갤럭시카메라 하나만 들고다니면서 사진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지도와 날씨 어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입니까. 



아쉬운점이 있다면... 갤럭시 S2랑 똑같은 배터리 1650mAh를 쓰면서 둘이 호환이 안되요...ㅠㅠ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