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체류 2주일째. 군중속의 고독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삼시세끼 다 챙겨먹기 어렵거니와 식비도 만만치 않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상경이 한순간에 끝나버릴 예정이어서 요즘 조금 마음이 편해졌어요. 하하하. 다시 대전으로 컴백. 사람일은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말에 가려고 벼르고 있던 엔제리너스 강남 교보타워점에 들러 모닝커피를 구입했습니다. 어제 아메리카노를 사들고 지하철을 탔었는데 너무 뜨거웠던 나머지 긴장을 하고 있었던 터라, 휘핑크림으로 커피의 온도를 낮춤과 동시에 달달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거라는 기분으로 선택했어요. 




[매장]



아침 7시 40분 방문





밤에 지나가다보면 창가에 많은 분들이 앉아 계시는걸 볼 수 있어요.

혼자와도 걱정 없으~






벽장식이 다른 엔젤들과 다르게 고급스러워보이는 이유는

커텐때문인가...





짜잔 - 

여기 조금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엔제리너스 강남교보타워점은 영화촬영장소였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시라노 연애조작단]에서 송새벽, 류현경씨의 연애조작이 이뤄졌던 카페가 바로 이곳이랍니다. 


현곤(송새벽)이 매일같이 에스프레소를 주문합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여자를 좋아하거든요. 우연을 가장한 인연을 만들기 위해 매일 같은 시간 매장을 방문해 커피를 주문합니다.이런 고객이 오면 아르바이트생도 기억을 잘 하겠죠? 비가 내리고 빈 첼로가방을 메고 있던 현곤 ㅋㅋㅋ 여자를 만납니다. '우리 어디서 만난적 있지 않나요?' ㅋㅋㅋ 아 영화속에 나오던 말투가 생각나서 혼자 슬며시 픽 웃었습니다.


그 매장이 여기라니...! 좀 분위기가 바뀐 느낌이었어요. 






아침부터 커피를 구입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매장은 한산했지만 테이크아웃 커피가 밀려있어서 조금 기다려야했습니다. 진동벨을 주시길래 늦어질까봐 불안하긴했는데 매장구경하다보니 커피를 기다리는 시간도 지루하진 않더라구요. 다른 블로거분의 말에 의하면 엔제리너스 매장중에서도 가장 지적인 분위기라는 강남교보타워점을 저만의 천사다방투어 목록에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지껏 제가 보았던 엔제리너스와 다르게 건물 로비 옆에 있는거라 그런지 천장이 넓게 트여있어서 좋더라구요. 근데 테이블이 밀착형으로 되어있어서 점심시간처럼 붐비는 시간에 방문한다면 자리도 없을 것 같고, 시끌시끌한 분위기일꺼란 생각이 듭니다. 창가자리에서 신논현역 6번출구를 오고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을것 같구요. 어제 보니 교보타워앞이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하더라구요. 검은 정장을 입은 사람들이 웅성웅성 모여있기도하고... 서울사람들의 퇴근 시간 분위기를 열심히 훔쳐봤습니다.ㅋㅋㅋ 사람들이 대체 강남에 모이는가 했는데 경기도쪽을오 나가는 광역버스들이 많이 오는것 같더라구요. 옛날에 에버랜드 아르바이트를 했을때 서울에 놀러온다고 버스를 탔을때도 강남역쪽에서 내렸던 기억이 있는데... ㅎㅎ





더치커피 존~







미팅룸도 있습니다.







더치커피 시음할 수 있게 놓아두는 센스!







아침부터 흐르는 커피의 눈물






MD 진열장까지 구경하고 나서야 주문한 커피가 등장했습니다.





[커피]




커피가 나왔는데 휘핑크림을 가득 올려주셔서 바로 뚜껑을 닫을 수가 없어서 휙휙 저어서 챙겨나왔어요.


종이컵샷 찍어두려고 했더니만...

설날기념으로 김수현 복받으세요 버전을 쓰고 있었습니다.





휘핑 완전 가득~  좋아요 좋아!





아침에 급하게 테이크아웃하는거라 매장 분위기도 못즐겨보고 가지고 나와버렸네요.

그냥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매장이었지만 영화 촬영지였다는 거~ 엔제리너스 강남교보타워점이었습니다 +ㅅ+/

천사다방투어 요즘 제대로 하고 있는 기분이네요.ㅋㅋ 

롯데그룹 나한테 상줘야하는거아니야? (<- 포스팅도 대충 휘갈겨 놓고는 이 밑도 끝도 없는 발언, 미쳤나봅니다.ㅠㅠ)





2013.02.27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03-22 교보타워 1층

Tel 02-533-2914

Today menu 카페모카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