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듣던 고속터미널에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고깃집 [포석정]에 다녀왔습니다.


서래마을은 맛집이 주루륵 후기들이 있는데 고속터미널 주변에는 딱히 먹을 곳이 없는것 같아요.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신세계백화점내 푸드코드정도? 그런데 실제로는 고속터미널 곳곳에 숨겨진 맛집들이 정말 많답니다. 우선, 아는 사람들만 아는~ 반포동의 야경과 함께 고기를 맛볼 수 있는 포석정을 소개합니다.





 포석정 찾아가는 법


많은 분들이 가장 헤매실 포석정 찾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포석정은 경부선 고속터미널 10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고속터미널이 10층이 될것 같지 않아요. 그래서 대부분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센트럴시티쪽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10층을 눌르고 헤맨답니다. 꼭 기억하셔야할건 경부선 고속터미널로 가서 보이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10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제가 탔던 엘레베이터는 9층까지만 운행을 해서 9층에서 내려 계단을 올라 10층에 내려 고속터미널 옥상에 도착했습니다.

포석정, 고속터미널 옥상에 위치한 고깃집이랍니다.





와 - 고속터미널 옥상에 올라와 보니 반포동의 야경이 보입니다.

고속터미널 답게 버스들이 한가득 있어요~





3월치곤 날씨가 쌀쌀한 관계로 밖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없어서 식당안으로 들어갑니다.

원래 이 옥상에 테이블이 설치되어서 야외에서 맛보는 고깃집인데... 추우니 다들 안으로 들어가려고 기다립니다. 하하.





7시 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자리가 없어서 들어갈 수가 없었어요. ㅠㅠ 카운터 앞에서 기다려야했습니다.

다행이도 단체 예약을 하신 팀이 인원이 줄어들면서 자리가 생겨 신발벗고 앉는 테이블로 한자리 차지했습니다.






메뉴판은 카메라로 줌을 땡겨 찍기. 


보통 토종돼지주물럭을 드시는것 같던데...

토종돼지숯불구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더도 말고 딱 2인분만 먹고 나올꺼에영.






토종돼지숯불구이용 2인분 등장







기본 밑반찬





그냥 널부려 놓기





수다 떨다가 태워 먹기


역시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수다떨지 않는다." 인것 같아요. ^^:




<포석정>에서 고기를 먹으면서 느낀건데, 사람들이 서비스는 기대하지 말아라~ 라는 이야기를 왜 하는지 알것 같더라구요. 일하시는 분들 정말 많이 바쁘세요. 테이블에 사람이 한가득이니 여기저기서 이거달라 저거달라 요청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아쉬웠던점이 물도 안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제 옆테이블은 이미 소주를 한껏 드신 아버님 4분이 계셨는데, 막걸이를 달라고 하도 호통을 치시는데도... 잘 안가져다 주십니다. 날이 풀리면 야외에 테이블이 더 많이 준비가 될텐데, 일하시는 분들이 식당안의 인원도 처리를 못하는데 과연... =ㅅ=...;;;


그리고 고기맛이 그렇게 특별한것 같지는 않았어요. 이건 야외에서 먹는 고기를 기대하고 갔던터라 그에 대한 반감이 주는 실망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고기를 더 추가해서 먹는 것보다 다른걸 후식으로 먹자고 생각할정도로 다른 메뉴 기다리기 그렇더라구요. 한번 주문하면 언제 나올지 모르니까 기다리는것도 그렇고.


아무래도 야경이 고깃값에 포함되어있는 느낌입니다. 




제가 포석정이란 고깃집을 알게된건... 영화속에 등장했기 때문이랍니다.

영화 [시라노 연애조작단]에서 나왔던 곳인데 기억나시나요?





얼마전에 [시라노 연애조작단]에서 나왔던 엔제리너스 교보타워점을 소개했던적이 있었죠! 영화 스틸컷을 찾아보다가 생각나는 장면이 있어서 찾아보니, 포석정이 영화 촬영지였다고 하더라구요. 상용(최다니엘)의 연애조작의 성공을 기원하며 시라노팀과 함께 회식을 하던 장소가 바로 고속터미널 10층에 위치한 포석정이랍니다. 저도 이런분위기를 기대했는지도 몰라요. 야외에서 구워먹는 고기. +_+♡



그래도 배고파서 그런지 고기 정말 맛나게 먹었어요. 전 항상 이러죠. 불만을 늘어놓으면서 입안에 탈탈 다 털어넣기.






고기를 먹고 나왔는데, 헛... 또 의외의 발견.

고속터미널 10층에 성당이 있습니다. 버스시간 많이 남으시는 분들 10층에 올라가보세요.






서울 N타워도 보이고~





신세계백화점 쪽 야경





JW Marriott 호텔쪽을 바라보다가 하늘에 별이 떠있더라구요.



와, 서울에서 별 처음봅니다. 






고속터미널 10층에 올라가면, 야경이 고깃값에 포함된 고깃집이 있어염 -

춥지 않다면 야외에서 친구들과 구워먹는 고기가 맛나게 느껴질지 모르겠습니다. :)




2013.03.13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9-4 경부선빌딩 10층

Tel 02-535-2661 (단체 방문시 미리 예약하세요.)

Today menu 토종돼지숯불구이 * 2인분 = \24,000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