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좋게 2014년 일본 벚꽃여행을 준비하게 되었다. 항상 3~4월만되면 기분이 뒤숭숭해지곤했는데, 이제 그 갑갑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분홍색 수놓는 자연을 볼 수 있다는게 굉장히 설렌다. 아무리 방사능때문에 일본여행이 줄어들었다곤 하지만, 갈 사람들은 다 다녀오는 곳이 일본이 아니겠는가. 나도 도쿄 위쪽 지역으로는 여행을 삼가고 있기때문에 이번 벚꽃여행은 후쿠오카로 정했다. 물론 4월에 나가사키행 항공권을 이벤트가에 혹해서 구매를 하긴했는데, 나중에 후쿠오카행 항공권이 훨씬 저렴하게 나오는걸 보고... 손떨리는 결정을 해야했다.



 2014년 일본 후쿠오카 벚꽃개화시기



2014년 3월 13일자 후쿠오카 벚꽃(사쿠라) 개화시기를 보면 3월 20일에 개화를 시작해 27일 만개할것으로 보고있다.




마침 내가 방문을 하게될 3월 26일부터 29일사이에 벚꽃축제기간을 겹치게 되었다. 

제일 절정인 3월 26일과 4월 2일 사이에 봄비만 내리지 않는다면 아름답게 출렁일 벚꽃을 만날 수 있다.




후쿠오카의 벚꽃 명소가 있는가 싶어서 일본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보니 후쿠오카 오호리공원 근처에 있는 후쿠오카 관구 기상대의 벚꽃을 추천해주더라. 간사이지역의 오사카는 오사카성 니시마루정원, 교토는 니조성을 추천을 하는걸 보면 의외로 후쿠오카 관구 기상대 벚꽃이 아름다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여행지로 포함하기로 했다.






후쿠오카 벚꽃축제도 겹쳐서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야간 벚꽃 라이트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항상 라이트업 소식만 듣긴했는데, 직접 보러갈 생각하니 두근두근하다.




 2014년 일본 나가사키 벚꽃개화시기






나가사키는 후쿠오카와 같은 큐슈지방이지만, 더 남쪽에 있어서 개화시기가 이를것이라 예상은 했다. 1일정도 개화시기는 빠르지만 만개하고 유지되는 날짜가 하루더 길었다. 다행이 4월 2일 나가사키에 방문 예정인데, 아슬아슬 낙화하는 벚꽃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