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 종교적 이야기를 다루는 내용이라 조금 조심스럽긴한데, 이 영화는 내가 얕게 알고 있었던 성경의 이야기와는 많이 다른 이야기다. 노아의 방주에서 이야기를 따온 픽션 영화이기때문에 성경책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야기라 할 수 없다. 


과연 노아의 가족들은 스스로 그 커다란 방주를 만들었을까? 그것을 대신에 영화에서는 바위인간인 감시자가 등장한다. 영화적 상상력이 만든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에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노아의 방주를 잊어야했다. 처음에 '셋의 후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분명 발음은 Seth로 들리는데 자막이 셋으로 나오니.. 카인과 아벨 그리고 셋이 있었다를 "3명이 있었다"라고 이해를 하는 바람에 초반부분을 멍청하게 보고 있었다. 나중에 알게 된건 셋이라는 인물의 후예가 동생 아벨을 죽인 카인의 후예와는 다르게 신의 뜻을 따르며 살아가는 사람이라는걸 알았다. 처음에 노아의 방주에 대한 영화속의 스토리를 살짝 보고 들어갈껄 후회했다. 



Noah - Official Trailer (2014) [HD]



 

'노아' 3월 20일 대개봉! - "세상의 종말은 시작에 불과하다"


 

'노아' - 엠마 왓슨 스페셜 인삿말 영상







영화를 보고서 태국 방콕에 다녀왔는데, 태국에서도 대대적으로 [노아] 영화를 홍보하고 있었다.

불교적 성향이 강한 태국인들에게 이 영화는 어떻게 느껴질까 굉장히 궁금했다. 











노아 (2014)

Noah 
5.5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러셀 크로우, 제니퍼 코넬리, 엠마 왓슨, 안소니 홉킨스, 로건 레먼
정보
드라마 | 미국 | 139 분 | 2014-03-20
글쓴이 평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