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람베이커리  본점 2011.03.20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732-21
Tel 02-795-5108

터키식 쿠키 100g  \4,500  
  

 
케이블TV 테이스티로드에서 보고서 꼭 찾아가겠다고 생각했던 아랍빵을 파는 베이커리! 쌀람베이커리(Salam Bakery)로 찾아갔다. 이슬람사원에 들렀다가 허겁지겁 나와서 베이커리로 들어섰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는지 빵진열하시고 뭔가 분주하셨다. 내부를 둘러보면서 내가 찾던 아랍빵이 뭔지 한참 헤맸다. 아무래도 저게 아닐까 싶다!!

"아주머니~ 아랍빵이란게 어떤거에요?"
"여기있는게 다~ 아랍빵의 일종이지요."

진짜요? 오오- 주욱 둘러봤다. 모양이 조금씩 다르고 이름도 특이하다. 뭘 맛볼까 정말 고민된다.
미리 담겨져있는 터키식쿠키 바끌라바 5000원셋트도 있지만, 맛보고싶은것으로 고르는게 더 재미있잖아?


미리준비되어있는 바끌라바 셋트.



뭘 맛볼까 고민된다."나중에 다시 찾을때 이름을 기억못하면 어쩌죠?"라고 물으니 모양을 기억하라고 하셨다. 근데, 지금보니 다 비슷한데... 나름 머리를 굴려 유산지 색으로 구분하면 되나? 라고 했더니 매번 바뀐단다.
내가 맛봤던 왼쪽에 '바끌라바 조즈'가 보인다. 맛은 립파이가 엄청~ 달다!! 라고 느낀 맛이랄까. 혹은 엄마손파이가 무지무지 부드러워진 버젼.





다른블로그들을 둘러보니 주인아찌가 한국인과 결혼해서 운영하는 베이커리며, 주인아찌는 시리아출신 제빵사라고?




이태원역 3번출구에서 소방서쪽으로 올라와 골목으로 올라와 보광초등학교를 끼고 들어서면 쌀람베이커리가 보인다. 이슬람사원가는 방향으로 쭉 언덕길을 따라오르면된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