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가사키 여행 / 나가사키 관광지

다이온지 (Daionji / 大音寺)


나가사키에 줄지어있는 사찰중에 주택가 골목을 불쑥 들어가 만난 다이온지 (大音寺). 관광객들이 찾는 그런 유명신사는 아니지만 규모가 제법 커다란 사찰인것 같아서 들어가보았다. 이 골목을 따라 들어서니 아이와 손을 잡은 일본인 아주머니가 길을 지나고 계셨는데, 불쑥 "곤니치와~"라고 인사를 거셨다. 아무래도 아이에게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셨던것 같은데, 일본여행하면서 이렇게 인사를 건네는 분은 처음봐서 신기했다. 나도 씨익 웃으며, 곤니치와 하며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줬다. 





다이온지는 입구 앞부터 묘지가 줄지어 이어져있어서, 생활밀착형 사찰 같았다.





이 사찰은 1614년에 창건되었다는데 영... 옛날 분위기가 안나서 찾아보니 나가사키 원폭투하로 1945년에 큰 피해를 입었으나 본당은 방화로 이후 소실되어 다시 지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이렇게 새 건물의 느낌이 나는구나.




이곳에도 파란하늘 눈부시게 피어난 벚꽃나무들 - 





그리고 뜨거운 햇살에 지쳐있는데, 주차장쪽에 누워있는 고양이들이 보였다.




가까이 가도 별 관심없던 네코들...




절 앞에 코끼리가 있어서 영 일본같지 않았던 사찰이었다.





이곳도 기억에 남는건 벚꽃나무... 봄에 여행한 티가 팍팍나는 나가사키의 사진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