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 후루마치초등학교 (Furumachi Elementary School/古町小学校)




일본의 벚꽃개화시기를 알 수 있는 사쿠라맵사이트에 소개된 구마모토의 후루마치초등학교를 다녀왔다. 전에 나가사키 해양기상대를 다녀왔던 이유랑 같다. 이곳이 벚꽃명소인줄 알았기때문이다. ㅋㅋㅋ 구마모토의 벚꽃 개화시기를 결정하는 표본목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거라는걸 다녀와서 알았지만... 구마모토의 후루마치초등학교는 벚꽃나무가 정말 마음에 든 곳이였다.



사쿠라맵 구마모토 2014 벚꽃개화시기 http://sakura.weathermap.jp/area.php?city=kumamoto





생각해보니 일본의 초등학교는 일반인 아무나 못들어가지 않나? 그런걸 전혀 생각하지않고, 무작정 후루마치초등학교를 찾아갔다. 토요일 오후 1시 30분쯤이었는데, 일본은 토요일에 학교를 가지 않을것 같았다. 다행히 입구에서 제재를 가하는 사람도 없었고, 문도 활짝 열려있길래 서슴없이 학교 운동장 쪽으로 향했는데... 진짜 학교 교정엔 아무도 없었다. 비가 내릴것 같은 날씨라 서둘러서 보기로 했다. 우선 초등학교 입구에 있는 울창한 벚꽃나무. 벚꽃잎이 떨어질 시기라 뭔가 아슬아슬했다.





학교운동장으로 오니 벚꽃잎이 떨어지기 시작한 벚꽃나무를 만났다. - 





뭔가 딱 일본의 학교 분위기랄까...





바닥에 한가득 떨어진 벚꽃잎 -





미끄럼틀 위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는데, 미끄럼틀이 내 무게를 못이겨 부서질까봐 걱정되었다.







아무도 없는 쓸쓸한 교정이구나...





구마모토에 있는 학교아니랄까봐 이렇게 한켠에 쿠마몬을 활용한 기구가 있다. 점프실력을 보는건가?





구마모토의 벚꽃개화시기를 결정하는 표본목 나무가 있는 후루마치초등학교. 진짜 단순히 벚꽃나무 구경하러 왔다.





근처에 구마모토라멘으로 유명한 고쿠테이가 있어서 가는길에 나가타씨네 집에 있는 꽃나무가 예뻐서 찰칵!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