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 광치막국수는 면이 검정색인데, 별당막국수는 메밀소바같은 맛으로 메밀이 들어간 느낌의 면이었다. 색다르다.



별당막국수

2011.04.23

강원도 춘천시 효자1동 490-7 
Tel 033-254-9603
 
막국수 2 + 메밀전병 1= \17,000  
 
 
 

 

할아버지 병문안오느냐 강원대병원을 찾아 춘천에 도착했다. 어느새 맛집투어로 변질되었던 병문안길이었지만...; 엄마는 오랜만에 맛있는 막국수가 맛보고싶다했다. 우리집이 으뜸으로 칭송하는 강원도 양구의 광치막국수를 대적할 만한 춘천의 막국수집을 찾고싶은거다.
스마트폰으로 춘천맛집을 검색했으나... 너무 많은 블로그글에 눌려 춘천분께 직접 물어 찾아가기로했다. 차를 잠시세워 병원에서 나오는 듯한 아주머니 한분께 막국수집 하나 추천을 해달라했다.
"별당막국수 가보셔요 -" 이 한마디에 네이게이션 검색으로 고고고 -

 


사람들로 북적이는 맛집답다. 찬물이 담긴 주전자를 먼저주신다.
그런데 좀 나이드신분들의 주전자에선 김이 난다. 젊은이들이 끼어있는 테이블의 잔은 김이 나지 않는다. 연령대에 따라 물의 따듯한 정도가 다른것 같다. 이것도 세심한 배려인가?




 


육수를 부어 막국수를 삭삭 비벼먹는다. 육수 주전자가 부족한지 금방가져가시기 때문에 충분히 육수를 따라야한다. 주전자가져가시기 전에 미리이야기하시지만 뭔가 아쉽다.





식당한켠에 유명인들의 싸인이 남겨있다. 10여년이 지난 글도 있고, 가장 최근것은... 잘 모르겠다. 정치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인것 같다. 우리가 알법한 유명아이돌들은 없다. "왜 아이돌들은 없을까?"
결론은 간단했다. 아이돌은 막국수를 안먹어.




차림표. 가격의 변화가 살짝 느껴진다.
차림표밑에 신문에 나온 별당막국수 기사가 있었는데, 편육이 5천원이라 써있었는데 차림표엔 9천원이다. 돼지고기값이 많이 올랐다.




메밀전병. 다들 막국수와 함께 먹는 음식이다. 김치가 아삭하니 맛있게 들어있다.




춘천은 닭갈비 만큼이나 막국수도 유명하다. 이렇게 캐릭터가 나왔을 정도로.
귀엽다. 막국수 캐릭터라니.




그래도 양구 광치막국수가 짱이야...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