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게임의 마지막 시리즈인 [헝거게임 - 더 파이널 :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2 (2015)]을 영화관에서 보고 왔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았지만, 그래도 극장에서 봐야할 것 같은 의리로 봤다. 우리나라에서는 흥행성적이 별로인데, 북미에서는 대대적으로 히트를 쳤고 제니퍼로렌스를 여배우 흥행수익 1위로 만든 영화다. 원작 소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로만 봤던 작품이였다. 여성히어로를 다룬 이야기가 흔하지 않아서 조금은 독특한 소재였다.





제 76번째 헝거게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영화속에서 피닉의 대사다. 그런데 한글자막은 전혀 엉뚱하게 의역되서 나왔다. 아무래도 영화를 처음 관람할 수 있는 관객을 배려(?)한것으로 보이는데, 그대로 살려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부분이었다. 이번 마지막편은 수도인 캐피톨 자체를 헝거게임 경기장으로 만든 스노우대통령이 있는 대통령궁으로 가는 여정이 주요 핵심내용이다.


궁금한건 과연 모킹제이의 반란은 성공하게 될지, 캐피톨은 평화를 되찾게 될지가 아니겠는가. 




 




Peeta, will you stay with me?

Always.



전편들에 비해 화려한 액션이나 CG들이 기대에 차지 않았다. 


캐피톨에 들어가려면 2구역을 지나야하는데, 2구역 사람들이 모킹제이의 편이 되지 않자 전쟁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 그래도 투항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하여 기차로 탈출할 수 있는 출구 하나만을 남겨놓고 폭격을 하게 된다. 그렇게 기차를 타고 탈출한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선전영상을 촬영하기위해 캣니스가 가게 되고, 2구역 사람들은 캣니스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총을 쏜다.


이 모습을 보고 스노우대통령은 캣니스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반란군들을 제압하기위해 캐피톨로 유인하기 시작한다. 캐피톨 전체를 헝거게임장으로 만들어 반란군을 궁지로 몰아넣기위해 지상 곳곳에 부비트랩을 설치한다. 


이 기회를 노려 캣니스는 스노우 대통령을 죽이기 위해 혼자 잠입을 시도하게 되고, 코인 대통령과 게임메이커 플루타르크는 스노우 암살 작전을 자신들이 내린 임무로 보이게 하기위해 정예 요원을 붙여 준다. 그 멤버안에는 헝거게임의 우승자인 피닉도 포함되어 있었다. 사실 조한나의 활약을 기대했던 나에게는 조금 아쉬운 멤버 구성이기도 했다. 아마 정신상태가 온전치 않아서 13구역에 남아서 상황을 지켜봤겠지만... 그녀의 모습을 보지 못한게 아쉬웠다. 이 멤버들은 캐피톨에 진입하여 포드라는 기계로 부비트랩을 피해가며 진입을 하는데, 스노우 대통령은 피타를 그들에게 보낸다.


피타는 추적말벌을 통해 하이잭을 당한 상태라 현실과 환상에 대해 혼동하며, 캣니스를 죽여야한다고 생각하는 상태였다. 이 위험한 인물을 이들 곁에 보낸건 선전영상 속에 피타가 다시 출연하여, 캐피톨에 보여주기 위함이란다. 하지만 지상 곳곳에 있는 CCTV를 통해 이들의 위치가 노출되고, 수많은 부비트랩을 피해 지하로 이동을 시도 한다. 하지만 지하에는 유전자 조작을 통해 탄생한 머테이션들이 떼로 등장하며 정예 요원들을 위협한다. 결국 주인공만 살아남는다는 영화속 내용답게 쫓기고 쫓겨 지하에 탈출하며 나오는 명장면이 바로 위의 스틸컷이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스네이프 교수의 Always 만큼이나 내게 임팩트를 주지 못했던 피타의 Always. '지금 저 상황에서 연애질을 할때냐?'라는 돌을 던져도 마땅할 상황이지만, 캐피톨군에게 쫓기는 상황에서 정신이 나가버린 피타를 깨울 방법으로 캣니스의 선택은 이러 했다. 이게 진짜야 가짜야? 






지하를 탈출한 캣니스와 요원들은 크레시다가 잘 알고 있는 티그리스의 집으로 숨게 된다. 

티그리스의 얼굴은 표범인지 고양이인지 변하게 되었는데, 이 모습이 엄청 인상깊었다.






스노우대통령은 방송을 통해 캐피톨의 사람들은 자신의 대통령궁으로 올 것을 이야기한다. 음식과 안전을 제공하겠다고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하는데, 이때를 노려 캣니스와 게일은 잠입을 시도 한다. 어린아이들부터 대통령궁으로 들이기위해 정리하는 와중에 캐피톨의 마크를 단 호버크래프트가 등장해 헝거게임에서 도와주는 아이템을 뿌려주던 것처럼 상자를 내려 보낸다.








캣니스, 불타던 소녀...







폭탄이 터지며 캐피톨 사람들은 죽고, 13구역은 캐피톨을 장악하게 된다. 스노우대통령은 정원에 감금이 되었는데, 13구역 반란군이 아닌 스노우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폭탄을 터트린것처럼 보였기때문에 캐피톨사람들에게 신임을 잃었고, 정원에 감금이 되었다. 이때 캣니스와 스노우대통령이 이야길 나누게 되고, 코인대통령 역시 독재자가 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하게 된다. 이번 폭탄으로 캣니스는 사랑하는 동생 프림을 잃었다.




 




고향인 12구역으로 돌아온 캣니스.





그리고...







영화속에 다양한 캐릭터들을 잘 살렸지만, 많은 인물들이 죽어나갔다. 그래서 헝거게임 인것인가. 아무래도 책을 다시 읽어서 원작의 느낌이 알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여지껏 영화 나올때마다 책을 읽겠다고 생각해놓고 시도를 못했네. 이쯤에서 게일이 제일 불쌍한 것 같다.




GIF 출처 : tumblr Search Mockingjay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