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 우다이푸르여행

보다폰 스마트폰 데이터충전



바라나시를 떠난지 벌써 한달이 지났다. 이 사실을 알게된건 사용하고 있던 보다폰 스마트폰 인터넷 데이터 만료일이 되었기때문이다. 바라나시에서 사기를 당한후에 급하게 2G로 충전했던 데이터를 다 써보지도 못한채 데이터를 다 날리게 생겼다. 이번에는 무슨일이 있어도 3G로 충전하겠다는 생각을 한뒤에 매장을 찾아가기로 했다. 랄가트 주변에도 충전하는 곳이 있다고 하지만... 공식대리점이 아니면 믿지 않겠다해서 파테사가르호수와 사헬리온 키 바리 근처에 있는 보다폰 매장을 가기로 했다. 이날 체크아웃하고 바로 아메다바드행 사설버스 타러 이동할 예정이라 배낭가방 매고 찾아갔다. 물론 걸어가긴 멀어서 오토릭샤를 탔다.



오토릭샤 작디쉬만디르 - U.I.T. Circle 50루피 (2015.1.19기준/흥정가/1000원)




짜잔 ~ 여기가 U.I.T. Circle에 있는 보다폰 공식 대리점이다.





직원 아저씨들이 어찌나 친절하시던지, 커다란 배낭가방 매고 뒤뚱뒤뚱 걸어오는 우리들을 위해 친절히 문을 열어주신다. 매장 크기와 규모에 비해 찾아온 사람들이 없어서 같이간 H.후야와 어제 저녁 푸쉬카르에서 제너럴칸 기차타고 우다이푸르로 넘어왔다는 H.주와 같이 찾아왔다. 다행히 라자스탄에는 기차타고 도시 이동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던지 제너럴칸 널널하게 타고 왔다는데 나는 감히 상상도 못해본 일이었다. 혼자서 그렇게 자유분방하게 타고 다니다니... 역시 대견하다.ㅋㅋ






보다폰 프리페이드(선불) 데이터 요금제



보다폰 데이터충전의 문제최초 가입했던 요금제의 금액이다. 이게 주마다 요금제가 다른데, 그걸 직원들이 모르고 있어서 그 주에 있는 직원과 통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아니 보다폰 전산은 왜쓰고 있는건지 알 수가 없네? 인터넷을 조회 안되나요? 우리나라로 치면 대전광역시와 충청남도가 서로 다른 요금제를 쓰고있어서 대전사람이 충남 대천에 가서 데이터를 충전하려면 대전광역시가 쓰고 있는 요금제를 알아야한다는 이야기다. 우리보고 바라나시에 알고 있는 사람이 있냐고 전화번호 물어보길래 뻥졌다. 


하지만 다행히 H.후야가 길거리에 있는 곳 아무데나 들어가서 가입했다고 하는데, 그 개통해주던 직원분이 어찌나 친절했으면 처음에 통화 확인해준다고 연락처를 적어 준거였다. 그래서 우다이푸르 보다폰 직원들이 바라나시에 전화를 걸어서 우타르프라데시주의 보다폰 요금제를 확인하고 충전을 해줬다.





우타프라데쉬 보다폰 데이터 요금제 (2014.12월 기준)



바라나시에서 충전을 해온 내 요금제가 2G 1GB 28일 사용요금제로 171루피를 내고 충전했는데, 이번에 우다이푸르에서 재충전한건 3G 2GB 28일 사용요금제로 249루피를 충전하면 되었다. 우타프라데쉬 요금제로 충전한것이니, 만약 뉴델리나 라자스탄주에서 구입한 사람들은 요금제를 다시 확인해야한다. 에어텔이나 아이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를 수 있으니 인도에서 보다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여행객들이라면 필수로 확인해야한다. 물론 여행기간이 1달이내면 상관없으니 패스.



우다이푸르 보다폰 스마트폰 데이터충전 3G 1GB 28일 요금제 249루피 (2015.1.19기준/4980원)



직원분들이 어찌나 친절하던지, 뭔가 공식 대리점이라 믿음직 스러웠다. 발란스 충전되었는지 바로 확인이 안되니 근처에있는 카페에서 커피한잔 하면서 확인하기로 했다. 2G를 쓰다가 3G로 바뀌니 신세계. 카톡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다. 데이터 요금제로 쓸때 유투브 영상이나 스카이프 영상통화까지는 정말 힘들다. 심지어 네이버 앱 접속 속도도 느리기때문에... 그냥 카톡으로 생사여부 알 수 있는 정도로만 사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포스퀘어와 인스타그램 정도로 사용하는 내게는 나쁘지 않았다. 무사히 충전을 마치고 나와서 남은 한달간 알차게 사용했다.





이건 매장에서 판매하던 보다폰 캐릭터 굿즈 ㅋㅋ





매장나오는 길에 보이던 2인승 자동차. 정말 귀엽지 않은가? 지금 보이는 장소가 U.I.T. Circle이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