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쯔음에 광장시장 마약김밥에 대한 기사가 줄지어 올라왔다. 진짜 마약을 넣었나?!???
어찌나 마약김밥에 대한 열풍이 불었던지, 학교에 콕 박혀서 뉴스기사를 훑어봤는데 아, 저건 꼭 먹어봐야겠더라 싶더라. 광장시장으로 고고고!!

역시 서울사람들은 누구나 다 광장시장을 찾아갈수 있는 것처럼 설명해 놓아서 광장시장 가는 법을 네이버 지도를 통해 분석해야하는 지방인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정말 쉽게 설명하자면!!
지하철 1호선 종로3가역에서 내려 8번출구를 빠져나와 직진~~~ 쭈욱!! 북2문, 북1문 지나서 왼쪽으로 코너를 꺾어서 다시 쭈욱~~~ 서2문이 나올때까지 걸어갑니다. 그렇게 멀지 않아요! 시장안으로 들어가서 헤맬 수도 있으니 그냥 겉으로 들어가서 찾는게 제일 쉽습니다.



2011년 11월 12일 토요일 PM 4:00

모녀김밥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지동 6-1
Tel 02-2264-7668
Today menu 마약김밥 1인분 8개 \2,500





지하철 타고 내리면 북2문 근처에서 올라오는데...
마약김밥의 위치는 서2문을 통해 들어가 원단골목사이에 있는 40년전통 모녀김밥을 찾으면 됩니다.









여기가 모녀김밥집에서 파는 마약김밥을 만나러 가는 입구입니다. 서2문. 의류도매상가입니다.






입구 앞쪽에 2군데 마약김밥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역시 원조를 만나보러 가야겠죠?
앞쪽에 마약김밥은 1인분에 2000원인데, 이곳은 1인분에 2500원입니다. 500원이 더 비싸지만.. 그래도 원조? 를 맛봐야하지 않겠다며 찾아 들어갔습니다.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모양새로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테이블을 둘레둘레 앉아있어서 정신이 하나도 없고... 줄을 서야합니다.





 



배가 조금 불러있던 상태라 2명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은것 같아요?
내용물은 역시 별거 없습니다. 당근과 단무지 정도만 보이는것 같은데... 그냥 이쑤시개로 콕콕찍어 먹었더니 내용물 확인은 잘 안됩니다. 겨자소스에 찍어먹는다는게 특이하고, 소풍갈때 간단히 먹기에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광장시장에 마약김밥을 먹으러... 진짜, 마약김밥만 먹으러 이곳을 들렸다니. 하하하.
그래도 재밌는 경험 했습니다. 워낙 바쁘셔서 오뎅국물 뜨러 갔는데 후추랑 둥둥 떠다니는 고명도 뿌려주시더라구요. 오뎅국물 맛도 특이합니다. 마약김밥 - 한번쯤은 먹어봐야 그 중독의 맛을 알수 있겠죠?

하지만 전 원래 김밥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아서....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