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비긴어게인]을 잇는 존 카니감독의 음악영화 [싱스트리트 : Sing Street (2016)] 시사회를 보고왔다. 티몬에서 시사회 이벤트 응모할 수 있길래 눌렀는데, 생각지도 않게 당첨되었다. 오랜만에 보는 시사회 영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되었는데, 티몬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시사회 티켓을 뿌려서 엄청난 인원이 7층 씨네파크에 모여들었다. 워후- 이런느낌은 [링컨 : Lincoln (2013)] 이후로 오랜만에 느끼는 것 같다.



싱스트리트는 생각지도 않게 정말 재미있게 보았다. 기존 감독의 작품들보다 훨씬 재미있게 말이다. 역시나 귀가 즐거운 음악영화인지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상영관에서 관람하길 권하고 싶을 정도다. 브리티시팝을 즐기지 않아도 싱스트리트에 푹 빠져들 지어니.







가정형편상 학교를 전학해야한 코너는 새 학교앞에서 라피나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환심을 사기위해 코너는 있지도 않은 자신의 밴드 뮤직비디오에 출연해달라고 제안을 하게 된다. 전혀 밴드를 할것 같지 않은 코너가 미심쩍은듯 라피나는 코너에게 노래를 불러보라고 이야기를 하고, A-ha의 <take on me>를 부르는 코너. 그리고 그의 제안에 승낙한다.





코너는 부랴부랴 멤버를 모으게 된다. 매니저와 뮤직비디오 촬영을 담당하게 된 대런, 커버밴드를 한 아버지 덕택에 모든 악기를 섭렵하게 된 에이먼, 마을의 유일한 흑인 잉기, 베이스를 담당할 개리와 드럼의 래리가 합류하여 '싱스트리트'를 밴드이름으로 하게 된다.




SING STREET - Official US Trailer - The Weinstein Company









라피나의 도움을 받아 싱스트리트의 첫곡 <The Riddle of the Model> 촬영을 무사히 마치게 된다. 아버지가 입던 의상을 가져와 입고, 밴드답게 눈화장까지 갖춘 싱스트리트의 첫 뮤직비디오를 관객들은 함께 볼 수 있는데 마지막에 동양적인 느낌을 낸다며 라피나의 고개짓을 보노라면 웃음을 안지을 수 없게 된다.








코너의 뮤즈가 된 첫사랑 라피나. 그녀에겐 연상의 남자친구가 있지만 코너는 조급해 하지 않는다. 

코너의 형 브렌든은 코너에게 음악적으로나 인생의 선배로서 훌륭한 조언자가 되어준다. 





또한 코너의 음악적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줄 친구도 함께 있으니...









'싱 스트리트' 밴드는 점점 밴드다운 실력과 면모를 갖추게 된다.







SING STREET - BEAUTIFUL SEA Music Video Clip







영화의 이야기는 코너와 피오나의 사랑이 이루어질까? 이들은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을까?로 이어지지만 사실 마지막 끝마무리가 크게 중요한것 같진 않았다. 미래가 안보이는 안개속을 헤쳐나가는 코너와 피오나의 모습만으로도 충분한 기분이다.



Sing Street Movie CLIP - On My Way To Find You (2016) - Ferdia Walsh-Peelo Music Drama HD









무엇보다 이 영화에서 주목할 만한 캐릭터는 에이먼(Eamon)이다. 아버지덕택에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에이먼의 모습은 엉뚱하고 귀엽다. 토끼를 기르는 모습하며, 엄마와의 투샷은 정말 귀여웠다. 청청패션과 안경이 정말 잘 어울린다. 에이먼역을 맡은 배우 마크 맥케나(Mark McKenna)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것이 없는데, 이 영화의 그의 데뷔작인듯 하다. 앞으로 더 다양한 작품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아 진짜 매력있숴... 눈만 딱 들어서 보는 표정 정말 좋다.





워후 -








영화 끝부분에 흘러나오는 애덤리바인의 <Go Now>는 역시 영화를 꽉 채워준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한동안 음악차트에 오르내릴만한 노래구나 싶었다. 아직 영화가 개봉을 안해서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만, 분명 이 노래를 흥할 것이야.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