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21일 목요일 날씨 비내림
  
 
 


 
 
PM 3:40 영웅광장

성이슈트반성당에서 다시 1호선을 타고 영웅광장이 있는 Hosok tere역에서 내렸다. 지하철안에 한 무리의 헝가리 젊은아이들이 탔는데 지하철에서 역마다 알림메세지 나올때 함께 나오는 소리가 특이해서 그걸 따라 부르더라. 아... 그 리듬을 까먹었다. 녹음이라도 해놓을껄. 굉장히 귀여운 음악소리였는데 그걸 고개를 까닥거리면서 따라부르는게 익살스러웠는데.ㅋㅋ

역을 나오니 웅장한 천사가 떡하니 서있다.


 




영웅광장 양쪽으로는 그리스 신전 모양의 근대미술관이 있다.




천사도 헝가리에서만 쓰이는 특이한 십자가를 들고 있다.



천사 아래에는 아르파드를 비롯한 머저르인 일곱개 부족을 카르파티아 분지로 이끌고 온 족장들이라고 한다.





가브리엘 뒷편에는 14인의 영웅상이 7명씩 반원형으로 늘어서있다. 오른쪽 7명.





왼쪽 7명.







동상 밑에는 역사적 사건을 조각해놓은것 같은데 헝가리 역사까지 세세히 알수는 없으니 보면서 유추해 보는 정도였다.












한명씩 찍다가 포기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