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28일 목요일 날씨 맑음 
 

  
PM 12:50 내 생에 첫 오징어먹물스파게티.
베네치아에서 오징어먹물스파게티를 먹겠다는 계획은 없었으나, 로마에서 만났던 여행사 가이드님이 베네치아에 가서는 꼭! 맛보라고 na추천을 해주셔서 베네치아로 오기전에 호텔에 있는 컴퓨터로 맛집을 조사했다. 리알토다리 근처에있는 All A Madonna라는 레스토랑을 찾아가고 싶었는데... 


All A Madonna
위치: San Polo 594, Calle della Madonna, Venice, Italy


딸랑 이 정보를 가지고 작은 베네치아 지도를 들고 찾아가는게 만만치 않았다. 특히 리알토 주변이 베네치아의 상권중심가 이다보니 정신이 없을 정도로 오밀조밀한 곳에 상점들이 많아서 길을 따라 올라올라 오다가 발견한 Trattoria Da Gianni ! 지금 내 위치가 어디인지 모르겠지만 이 레스토랑을 지나가는데 안쪽에 앉아 있는 사람이 오징어먹물파스타를 먹고 있었다.


그때야 안 사실은... 메뉴판을 받아도 나는 오징어먹물파스타를 주문할 수 없었다. 이름을 모르거든 ㅋㅋ 오징어가 뭐지? 먹물이 뭐지? 그래서 결국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도 받지도 않았는데 안쪽에 있는 사람의 테이블을 가르키며 "Same Pasta Plz ~"ㅋㅋㅋㅋ


 



나는 혼자먹기 뻘쭘하니까 레스토랑 안쪽 테이블로 가고싶었는데 바깥에 앉으라고 의자도 빼주셨다. 나 처럼 지나가는 사람들이 내가 먹는 모습을 보고 들어와야 하는 눈치였다. 길거리에서 밥먹는 느낌이란.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오고가는 길 한복판에서 혼자 밥을 먹는 느낌이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여기가 베네치아 맥도날드 옆옆집이더라. ㅋㅋㅋㅋㅋㅋㅋ 까도르 근처다. 


Trattoria Da Gianni

위치 : Cannaregio, 4377 - 30121 Venezia





결국 내가 메뉴판을 보지도 않고 주문한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가 나왔다. 한국에서도 맛본적 없고, 현지에서 먹는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라니! 흐익. 먹으면서 이가 까맣게 변하면 어쩌지? 입술 주변에 자장면 먹듯이 튀기면 어쩌지? 그런 걱정 하나없이 폭풍 흡입을 했다.



스틱형 빵이랑 동그란 빵이 나오는데 오징어먹물스파게티 나오기전에 다 먹어버려서 사진속에 빵봉다리만 남아있다.

역시 영수증을 보니 Coperto 1.5유로 / 콜라 3.5유로 / 오징어먹물스파게티 10유로!!


식비 오징어먹물스파게티 + coke              15.00          22,923 1528.21


짠맛도 아니고 느끼한 맛도 아니고, 딱 적당히 즐길 수 있는 메뉴였다. 완전 맛있어! 이런 건 아니었는데 ...

로마에서 실패했던 까르보나라보다는 천만배 맛있었다. ^^ 특히 종업원분이 하나하나 신경써주셔서 거슬리긴 했지만 이런 서비스 감동이 다 있나? 그래서 팁도 남기고 왔다. 원래 당연한 거라지만 그지같은 서비스 마인드를 보여줬던 로마 타깃에 비하면 완전 굿굿.


참고 정보 : 이탈리아어로 오징어먹물스파게티  Pasta al nero di seppia

                    영어로 Squid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