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06
today menu 떡갈비 *1 + 육회비빔밥 *1 = \18,0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2동 826-3번지
Tel 062-944-1439



서방시장에서 160번버스를 타고 50분간 꾸벅꾸벅 버스안에서 졸다가 광주송정역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오전에 한번 봤던 떡갈비거리를 다시 찾아갑니다. 노세노세요양병원 반대편에 보면 바로 이 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간판을 보고 들어가면 쭈욱~ 떡갈비 골목이 이어지는데 제가 찾아간 식당은 바로 이 거리에 위치 하지는 않고, 골목 끝에 조금 시내(?) 느낌이 나는 큰 골목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한블럭 더 올라간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건 지도를 참고하시길.






송정떡갈비 1호점. 내일러들에게 혜택을 주는 식당이고, 참 많이 방송사에 나온 떡갈비 맛집이기도 합니다. 떡갈비가 1인분에 2덩이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때문에.. 떡갈비와 육회비빔밥을 시켜서 친구와 나눠먹기로 합니다. 혼자 여행왔을때는 한가지 메뉴밖에 못먹어보는게 제일 어려운 일이었는데, 이렇게 친구와 나눠먹는 기쁨이 쏠쏠한 여행 첫날이네요.







떡갈비를 주문하면 이렇게 맑은 갈비탕(?)이 함께 나옵니다.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과 함께해서 좋은 메뉴 구성.








잘 구워진 떡갈비 등장. 솔직히 작년에 가족들과 담양여행에서 먹었던 떡갈비보다 맛있네요!!
이건 돼지 떡갈비입니다. 1인분에 11000원, 2덩이입니다.






육회비빔밥입니다!! 육회비빔밥은 7000원. 신기하게 밥이 양념에 비벼져나오고 위에 올려진 야채와 육회 그리고 계란노른자를 비벼먹는거네요. 계란이 익혀서 안나오고 깨진계란으로 나오는것도 신기합니다. 육회도 딱 각이진게 ㅋㅋ 육회비빔밥은 비비는 순간 육회들이 사라져서 어디있는지 참 찾기 어렵다는.
같이간 친구는 육회비빔밥을 처음 먹어본다고 했습니다.







우와, 꽤 근사한 한상입니다.






여러 연예인분들이 먼저 다녀가셨군요. 얼마전에 [티클모아로맨스]를 봤는데 거기서 송중기와 한예슬이 맛집간판과 연예인싸인을 그려서 팔던 장면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직접 방송을 탄 영상도 있으니... 뭐 인정된 TV맛집인가요 ^^:






오, 하마터면 여행 예정이 월요일이었었는데, 금요일에 출발 안했으면 식방에 못왔을뻔 했습니다.




계산할때 내일러라고 말하는걸 잊지맙시다. 원래 광주내일로플러스로 혜택을 제공하는건데, 주인아저씨가 내일러이면 할인을 해주시네요. 말한마디 한번 건네보는건 중요합니다. ^^
대신 카드결제는 안되고 현금결제만!



송정떡갈비 지출 내역
광주송정 떡갈비거리 [송정떡갈비] : 떡갈비 ₩7,500
떡갈비 + 육회비빔밥 = 18000 - 내일러할인 3000원 = 7500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