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마닐라] Shopping○ Kultura(쿨트라)_SM Megamall A




SM 쇼핑몰에 가면 항상있던 Kultura. 필리핀의 대표 토산품을 판매하는 상점이다. 기념품상점이라고 보면 된다. 우리나라 대표 기념품상점도 흔하지 않는데 쇼핑몰마다 이런 상점이 있는게 괜찮은것 같다. 위치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필리핀에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Culture라는 뜻에서 필리핀식으로 Kultura라고 한다.



드라이망고(말린망고)도 여기서 판매하는데 가격은 SM Hypermarket이나 Supermarket이랑 같다. 필리핀 전통옷 수공예품, 열쇠고리, 머그잔, 텀블러, 기념T등 없는게 없다.


인턴쉽 이수하고 필리핀 전통 가방을 주셨는데 우리가 실수 했던게... 필리핀에서 선물을 받을때에는 선물꾸러미를 풀어서 즐거워 하면 안된다고 한다. 필리피노들은 남들 앞에서 선물을 공개되는것을 좋지 않게 생각한다고 한다.(지구촌 문화충격 탈출기 curious - 필리핀편,알르페도로체스&그레이스로체스) 얼마짜리 물건인지 여러사람들에게 평가받고 다른 선물과 비교된다고 여기기때문이다. 최고로 비싼 선물을 했다고 하더라도 다른이의 선물이 더 훌륭하다면 체면이 깎인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또한, 사람들 앞에서 선물을 풀면 받는 이가 경박하고 탐욕스러우며 상대방의 마음보다는 선물 그 자체에 관심이 있다고 비춰지기 때문이다. 정말 큰 실수를 한 느낌이다. 함께한 일행들중 남학생은 필리핀 기념T셔츠를 여학생은 필리핀 전통가방을 받았는데 서로 디자인을 비교하고 난리도 아니였었기 때문이다. 선물을 받고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을지도 모르나 필리피노들은 다르게 생각할 수 도 있겠다 싶으니 문화적 차이는 어딜가나 있는 것 같다.




Kultura에서 HOP캔디와 Manggo Otap이라는 망고과자를 샀는데 Good. 기념품으로 추천할만하다. 나중에 여기서 구입한 이야기를 첨부해 놓겠다.






하지만 이날 방문 목적은 햇빛에 덜 타기 위한 밀짚모자를 구매하기 위해 왔다. 가장 저렴한 것으로다가 구입. 그냥 햇빛만 가리는 용도만 되면 되었기에 구입한거라 후회는 없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