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4일

5월 9일부터 열릴 201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의 현장이될 족욕체험장에 다녀왔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유성온천역근처 족욕체험장은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대전의 명소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작년에 한번 다녀와보고 안가봤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새단장을 했더라구요. 미리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를 한뒤에 이팝꽃이 예쁘게 피어있어있습니다.

온천대축제를 즐기러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버스를 이용하실때 '유성'으로 오시면 편합니다.

대전에는 대전종합버스터미널(동대전), 서대전, 정부청사, 그리고 유성에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지에서 오신 분들이 많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아담한 규모의 터미널 '유성'으로 오시면 더 가깝게 온천대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대전역에서 오신다면 지하철을 타고 '유성온천역'에서 내리시면 되구요.






이팝꽃은 '영원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졌다고 합니다. 여기서 뜬금없이 핑클이 생각남. "약속해줘~" ㅋㅋ







제가 찾아갈 곳은 족욕체험장이 있는 곳입니다.




A라고 쓰여진 위치가 유성시외버스터미널이고 리베라호텔방향으로 쭈욱- 따라 올라갑니다. 유성온천역이 등장하고, 7번출구 방향으로 걸어가면 이팝꽃이 흐드러지게 핀 온천로가 나옵니다. 대전유성우체국을 조금 지난 위치에 족욕체험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족욕체험장을 조금 더 걸어가면 온천대축제에서 여러 행사가 열리는 계룡스파텔도 이곳에 위치합니다. 개막식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족욕체험장 가는길에 유성온천에 대한 안내판을 새단장하여 설치중이셨습니다.






나무길을 따라 걸어가면





이렇게 예쁜 꽃들로 꾸며놓기도 하셨구요.






대전시티투어를 통해 족욕체험장도 올 수 있습니다.







여기가 입구 입니다.





축제맞이 예쁜 꽃들로 꾸며놓으셨어요.





바닥에 온천을 형상화한 돌디자인으로 족욕장의 분위기를 연출해 놓았습니다.






와, 평소에도 많은 시민분들이 즐기시는 곳이 족욕체험장입니다.






족욕체험장 한켠에 사우나(?)느낌의 공간도 있구요.





이렇게 쉼터의 분위기가 나는 물레방아도 있습니다.






학에 전설도 있었다니.ㅋㅋ






짜잔, 온천대축제 맞이 족욕체험장이 달라졌습니다. 더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위에서 시민분들이 즐기셨던 족욕체험장은 원래 있던 거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확장되었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족욕체험장을 즐 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축제기간에는 특별히 와인족욕탕으로 족욕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왕.





족욕체험을 마친후에 발을 씻을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가로운 오후를 족욕체험과 함께 수다를 ^^






아무래도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지만, 의외로 대학생분 혼자서 족욕을 하며 여유를 즐기기도 한답니다.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족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모니카를 불어주시는 할아버지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차분히 족욕체험을 즐기시던 분들도 할아버지의 하모니카 연주에 흥얼 거리며 노래를 부르시기도 합니다. 정말  여유있는 모습이죠?






족욕체험장 옆에는 음악분수대도 있어서 시원한 물줄기와 흥겨운 음악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 개막식인 5월 10일에 펼쳐질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충남대 정문과 온천로 방향으로 걸어가 보았습니다.






유성천도볼 수 있구요.






곳곳에 위치한 맛집들도 즐 길 수 있습니다.



온천 축제의 핵심인 7군데의 호텔의 온천탕을 40%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이렇게 온천체험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특히 개막식엔 MBC뮤직페스티벌과 함께하는 공연과 디지털 불꽃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왕. Korea Hot Festival!!! 온천대축제를 즐기러 유성으로 놀러오세요!!


Exciting 오월, 대전에는 5월 12일까지 세계조리사대회, 5월25일 부터 대전뿌리문화축제 등 축제가 펼쳐집니다. 신나는 대전!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hotspring.or.kr/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