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날씨에 옥룡사는 못올라가보고 가깝게 이동이 가능한 운삼사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양 옥룡면 추산리에 있는 통일신라때의 운암사 절터인데 이곳에 법당으로 사용하는 좌대위에 40m높이의 황동 약사여래입상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에 있는 청동미륵불보다 3m가 큰 30m높이로 황동이 75톤이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속리산에 갔을때 불상이 그렇게나 커보였는데 운암사에 황동 약사여래입상이 더 크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도선국사의 <도선비기>에 따라 약사여래상이 세워졌고, 중생을 병고에서 구하고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법당 앞에 있는 코리리위에 불상도 돋보였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연못도 운암사를 떠올리게 할 특이한 장소였습니다.






대웅전을 보고 가야지~ 하면서 절 위쪽으로 올라가봅니다.








대웅전 올라가기전에 배가 부른 상이 하나있는데.. 재물운을 주는 불상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재물운이면 금빛이려나..? 아무튼 배부분만 씨꺼멓게 변했더라구요. 저도 열심히 무언가를 빌어봅니다.^^







파란하늘아래 불상이 참 멋졌습니다.









트래블리더들이 운암사를 둘러보는데 차한대가 들어오더니 어디선가 템플독(Temple Dog)들이 나타났습니다.

보통 절에서는 개를 보살님이라고 부르잖아요. 주인님이 오신걸 아는지 신나게 달려왔습니다.






해맑은 미소를 잊을 수 없네요. 끈이 묶인줄 알았는데 신나게 돌아다니는 걸 보고 깜짝 놀라고..^^









운암사 뒷편으로 백계산으로 오를 수 있는 등산로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광양의 숨겨진 명소, 운암사를 놓치지 마세요!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