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시장의 도시락카페 미션을 준비하면서 같이 트래블리더로 활동하는 보영이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통인시장에서 기름떡볶이를 꼭 먹어보라고하였다. 도시락카페 쿠폰으로 이용이 가능한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가맹점이 아니었다.



2012.7.28

효자동옛날떡볶이

Today Menu 기름떡볶이 \3,000






인상 좋아보이시는 아주머니가 우릴 맞이해주셨지만, 우리가 내민 엽전을 받아주지 않으셨다. -_ㅠ

함께 있었던 2팀은 사비를 사용하여 점심을 먹을 수 없었기때문에 내가 가진 돈으로 아이들에게 떡볶이를 맛보여줘야겠다면서 엽전을 교환해 현금으로 만들어 가져왔더니 주인아주머니께서 "왜 다같은 돈인데 못사먹게해~"라고 물어보셨다.


"저희가 지금 미션중이라서 사비사용할 수가 없어서요 ^^;"


그러더니 사람들도 많으니까 많이 주시겠다고 하셨다. 우왕, 감사합니다.






미리 준비된 고추장떡볶이. 이걸 그냥 퍼주시는게 아니라...






덜어서 기름에 둘둘 볶는 특이한 떡볶이였다. 이래서 기름 떡볶이구나.






야무지게 볶아주시는 동안 나는 정신없이 도시락을 담으러 왔다갔다 움직였다.






아주머니는 더 야무지게 기름에 볶고 계셨다.






크어~~ 얼른 이쑤시개로 쏙 찍어서 먹고싶었다.






특별히 하양이 떡볶이도 서비스로 주셨다. 이렇게해서 3천원. 원래 한가지맛만 3천원으로 알고 있었는데 서비스를 엄청나게 주셨다.

도시락과 함께 먹는 떡볶이. 좀 느끼한맛이 있긴했는데 도시락반찬으로서 훌륭히 그 역할을 해내었다. 통인시장의 명물이 될만하다. 광장시장에 마약김밥을 먹기위해 일부러 찾아간다는데 통인시장에는 도시락카페와 기름떡볶이로 충분히 사람들을 이끌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서울 재래시장 투어 목록도 만들어서 추가해놓아야겠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