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전의 착한 과일가게 [사과나무]를 소개합니다. 

정말 민망하게도 작년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사진정리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못했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ㅅ=; 에궁... 공감만세 대흥동 공정여행을 통해 걷다가 만난 과일가게, 사과나무에요. 





개업한지 얼마 안되셨는지 축하 화분이 가게 앞과 안쪽에 놓여져있었습니다.

9월에 방문했었던 곳이라 사진속에 반팔을 입고 있는 모습이에요. ^0^





사장님 사진 도촬... =ㅅ= 헤헷...; 인상이 정말 좋아보이시지요? (사장님이 싫어하시면 사진 내릴께요! 언제든 이야기해주세요.)  사실 저는 동네에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기억해본 기억이 없는 것 같아요. 항상 대형마트 과일코너에서 묶어져있는 패키지 과일을 구입하거나, 아는 분께서 박스채로 주시는 과일을 사먹었던것 같아요. 저는 가장 최근(?)에 과일을 제 돈주고 구입해본게 겨울에 영등포구청역 지하철 출구에서 리어카에 귤을 판매하시는 분이계셔서 귤 한망을 1000원주고 구입한거 이외에는 엄마가 항상 집에 구비해 놓으시는 과일을 먹는 답니다. 과일을 별로 챙겨먹지 않아서, 엄마가 억지로 먹이는 사람중에 하나에요;; ㅎㅎ


여자들은 푸르츠리안이라고 할 정도로 과일을 좋아한다는데... 저는 과일을 일부러 사다먹는 사람이 아닌지라 과일가게란 이미지가 정말 생소했습니다. 근데 이 [사과나무]는 다른 과일가게랑은 조금 다른것 같았어요. 느껴지는 분위기에서부터 뭔가 특별함이 느껴졌습니다. 진짜 과일을 사야할 것 같은 느낌이 느껴진달까요? +_+





보통 과일가게하면 포장되어있는 박스나 망위에 올려진 이미지가 있는데,

깔끔하게 포장되어있고~ 그야말로 먹기 좋은 과일들이 눈에 띕니다.







과일가게 [사과나무]는 맛있는 과일을 판매합니다. 사람도 생각하고 땅도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로 친환경 과일을 공급하고 재생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사과나무는 많은 이윤을 남기기보다 사고 파는 과정을 통해 관계 맺는 이웃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함께 손을 내밉니다. 

매주 첫번째 고객님의 판매 수익금은 아프리카 사헬 지역의 굶어 죽어가는 아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됩니다.

 - TOMATO 2013년 1월호 사과나무 中에서



알고보니 [사과나무] 착한 과일과게 더라구요. 친환경 과일 그리고 재생 가능한 포장재!

그리고 기부까지~ 과일을 통해 관계를 맺는 이웃이라니.. 





함께 공정여행중이던 분께서 과일을 구입하셨습니다.^^

(따님 정말 귀여운것 같아요~ 작년사진이니 벌써 훌쩍 커있겠죠?)




컵과일 사진 출처 : 사과나무 블로그 http://blog.naver.com/onappletree/20183174950




사과나무에서 개업용, 하객도시락을 주문받아 판매하시더라구요.

오~ 깔끔하니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구입할 기회가 있으면 이용해보려구요.







착한가게 사과나무, 대흥동에 자리잡아서 인지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찾아뵐께요~~




2012.9.22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80-3 번지 (중부 경찰서 뒤) 사과나무

Tel 010-9446-7388

http://blog.naver.com/onappletree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