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다 행동이 앞서던 남자의 사랑이야기. <신세계> 제작진 영화라서 기대를 많이 했던 영화. 그러나 <남자가 사랑할때>로 검색하면 인피니트 노래가 주르륵 나와서... 어라? 영화상영관에 걸려있던 황정민 포스터를 보면서 <수상한 그녀>, <피끓는 청춘>과 3파전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겨울왕국>의 흥행이 어마무시했던 2014년 1월말 개봉의 영화다. 상남자 황정민과 어딘가 사연있어보이는 얼굴의 한혜진 그리고 깨알같은 이발소 건달로 나온 박성웅까지. 등장하는 배우들 다 마음에 들었다. 



남자가 사랑할 때 (When A Man Loves, 2014) 메인 예고편 (Main Trailer)




접속 무비월드 : 남자가 사랑할 때 예고편(Man in Love 2013 Korean Movie Official Trailer)






군산 올로케이션 촬영한 이 영화. <신세계>에서 전라도 사투리를 썼던 황정민인지라... 군산이라는 지역도 그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배경이었다. 아직 군산을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영화 촬영지 곳곳에 관심이 갔다. 군산, 나이 마흔의 삼류건달 태일은 친구의 사채업체에서 한부장으로 일을 한다. 또 아직도 형 집에 얹혀사는 남자. 그리고 자신의 조카에게 삥을 뜯기는 조카바보. 이 남자가 호정을 만나면서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이다.


군산의료원, 군산경찰서, 군산교도소, 군산 해망동공판장, 해망동, 새만금 방조제, 군산시외버스터미널, 군산지역 도로 등 영화의 96%를 군산에서 촬영했다고 하니... 나중에 군산에 가면 곳곳이 익숙하게 느껴질듯 하다. 태일의 아버지가 운전했던 76번 버스도 그대로 있을까...







메인 포스터에 입고 있던 이 셔츠. 진짜 건달들을 화려한 셔츠를 입는 것일까?

태일의 캐릭터와 정말 잘 어울리던 모습.





영일네 가족도 하나같이 다 재미있다. 영일은 이발소를 운영하는데, 여기에 찾아온 손님과의 몸싸움.

<신세계>를 본 관객들이 즐거워할 하나의 포인트. 그리고 조카 송지는 욕하는게 왜이리 찰져. 

근데 어디서 많이 봤다싶었는데 드라마 장옥정에서 김태희 아역 역할이었다.





점심시간 10분 남은 상황에 건물 옥상에서 태일과 가까워진 호정.


이 장면을 촬영했을때 한혜진이 결혼발표를 했다고 한다. 영화를 촬영한지 꽤 오래되었구나... 결혼을 한뒤 개봉을 해서 그런지 기분이 참 묘했다. '한혜진은 결혼후에 활동을 더 활발히 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든건 드라마 <따듯한 말 한마디> 때문인가. 아무튼 이 빨간벽에 기대서 말하는 둘의 대화 장면도 좋았다. 



남자가 사랑할 때 (When A Man Loves, 2014) 미공개 영상 (Unreleased Clip)





그리고 이 영화의 화룡점정은 마지막 장면에 흐르는 이문세의 노래.



남자가 사랑할때ost 기억이란 사랑보다 /이문세




남자가 사랑할 때 (2014)

8
감독
한동욱
출연
황정민, 한혜진, 곽도원, 정만식, 김혜은
정보
드라마 | 한국 | 120 분 | 2014-01-22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