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광명점 레스토랑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0번지 / 02-1670-4532

절인 연어 플레이트, 미트볼 토마토 펜네, 김치볶음밥, 닭다리튀김, 프렌치후라이


원래 이케아 핫도그 콤보를 먹고싶었던 생각이 있었는데, 점심을 생각지도 않게 든든하게 먹어서 핫도그를 먹고오지 못한게 조금 아쉬울 정도였다. 이케아 핫도그 전략은 굉장히 유명한데, 실제로 핫도그를 판매하기까지는 굉장히 오랜기간이 걸렸다고 한다. 이케아의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는 핫도그를 좋아했는데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팔고 싶어해서 경영진과 많은 회의를 해야했다고 한다. 핫도그를 팔면서도 손해가 없어야했는데, 핫도그를 구입하는 고객이 직접 소스를 뿌리거나 하는 수고를 해야하는 이유라고 한다. 그런 핫도그를 못먹은 내가 아쉬워하고 있으니...ㅋㅋ




그리고 또 하나는 고객들이 눈길이 끌만한 가격을 가진것들이 있어야하는거다. 

그야말로 숨막힐만한 저렴한 가격의 제품! 이케아의 레스토랑에도 그런것이 하나 있다. 바로 김치볶음밥이다.





이케아 레스토랑때문에 찾아온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원래 레스토랑의 컨셉역시 "스웨덴 음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데, 메뉴속에 김치볶음밥이 준비되어있다. 이건 한국인들이 스웨덴음식을 한끼로 버티기엔 매콤한 음식을 선호한다는 전제하에 추가한것 같은데, 이 김치볶음밥이 다른 메뉴들도 함께 고르는 촉매재를 한다는 것이다. 바로 파격적인 가격으로 유혹하는거다. 김치볶음밥 2천원. 물론 가격대비 훌륭한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같이 구매하는 자극을 준다.


절인 연어 플레이트, 미트볼 토마토 펜네, 닭다리튀김, 프렌치후라이


연어는 짠맛이 강하지만 다른 메뉴들은 다 먹을 만하다. 제일 기억나는건 닭다리튀김의 튀김옷이 맛있어서 기억남았다는 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