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다오 카페

스타벅스 청도양광점

STARBUCKS  青岛阳光店 (星巴克/xīngbākè/Starbucks Coffee/씽빠커)

40 Xianggang Middle Rd Shinan, Qingdao, Shandong 중국 / 青岛市香港中路38号

White Chocolate Almond Croissant





칭다오로 여행가면서 빼놓지 않고 들린 스타벅스. 야호. 이로써 중국대륙에 진출한 씽빠커도 가보게 되는구나. 이 매장은 까르푸 건너편 공항버스 타는 곳과 가까워서 마지막 남은 중국돈 털려서 아침에 찾아갔던 매장인데, 오전 7시 30분부터 영업한다고해서 다시 못갔었다.


원래 스타벅스 카드 구입하고 싶었는데, 100위안 충전해서 다 못쓸것 같아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결국 맨날 스벅들려서 커피랑 베이커리 사먹은거 치면 충전해도 괜찮았을듯 싶다. 엉엉. 중국은 스타벅스카드 놓여진곳에 샘플 인쇄된걸 놓아두고 있어서 대신 그거라도 가벼왔다.





그리고 기억남는 까르푸 스벅빵사건. 친구가 화이트초콜릿 크로와상(White Chocolate Almond Croissant/白巧克力扁桃仁可颂)을 구입해서 테이크아웃 포장을 해왔다. 이건 한국에서 본적이없는 베이커리류라 기대하던 거였는데, 까르푸에서 쇼핑하다가 이 박스를 잃어버린거다. 알고보니 맥주코너에서 칭다오맥주 쓸어담다가 선반위에 올려두고 몰랐던거였다. 다시 맥주코너에 가보니 상자가 놓여있어서 되찾을 수 있었다.





크로와상위에 화이트초콜릿과 아몬드가 뿌려진건줄 알았는데, 저거 복숭아 말린거였다는 사실이 큰 충격이었다. 중국어 번역이 오류난거였다. 아몬드가 맞았다. 빵을 구입할때 데워주는데, 신기하게 초콜릿은 녹지않고 빵만 뜨끈하게 나오는것 같다. 암튼 이거 맛있었음 -


스타벅스 청도양광점 화이트초코 크로와상 17위안 (2014.4.5기준/3060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