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4일 목요일 날씨 맑음 
 
 
 
  
AM 9:00 세고프라도투어!
한국에서 미리 신청하고 왔던 자전거나라의 세고프라도투어를 위해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혼자 일찌감치 나왔다.(지금은 세고비아투어가 따로 진행되고, 프라도투어도 따로 진행되서 이 결합상품은 없어진듯 하다. 아쉽다. 좋았는데...) 결코 일행들이랑 다른 독자노선을 추구하고 있다. 어젯밤에 한참 헤맸던 소피아국립예술센터앞을 지난다. 지하철을 타고 약속장소인 오페라역으로 이동했다. 호텔에서 걸어서 프라도미술관까지 갈 수 있었는데 굳이 오페라역에서 내려 광장으로 오라하시네.



그래서 아토차역에서 오페라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다. 아침에만 해도 순조로운 지하철이었는데...


교통 지하철 1회권               1.00           1,511 1511.49




약속시간은 9시였는데 일찍 왔다. 30분간 광장앞 맥도날드를 바라보며 벤치에 앉아 온갖 상념에 빠져있었는데 오늘 투어에 참가하는 5명의 여자분이 모이게 되었다. 2분은 자매인데 한분이 네덜란드에 살고계시는데 스페인으로 함께 여행온거였고, 2분은 회사원이신데 오늘 새벽에 도착했다고 하신다. 와... 가이드님은 태권도를 전공하신분이셨는데 겸사겸사 가이드까지 하시게 되었다고. 여자들끼리만 다니는 여행이 되었는데도 뭔가 든든하다.



오페라역앞에 광장에서부터 프라도미술관까지 걸어간다고 하신다. 으잉?ㅋㅋㅋ Calle del arenal 거기를 지나서 SOL광장을 지난다. 그래도 이길을 걷게 될줄은 몰랐는데 뭔가 새롭다. 스페인 마드리드의 스타벅스는 특이하네. 초록색이아니라 갈색로고였다. 20분걸려 걸어서 도착한 곳은 프라도미술관!




가이드님이 박물관 티켓을 구입하는 동안 고야동상앞에서 기다려달라고 하셨다. 다들 사진찍으러 가시고, 나는 그냥 고야 동상앞에 서있었다. 근데 언니오빠들이 프라도미술관에 오신거다. 나는 투어를 받을꺼라고 ㅋㅋ 오빠들이 그러냐면서. 스윽 지나가신다.


관람 프라도미술관 입장료               8.00          12,092 1511.49




프라도미술관(Museo del Prado)에 입장. 스페인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미술관으로 런던 내셔널갤러리와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미술관에 이어 유럽 3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곳이다. 그러고 보니 이번에 유럽3대미술관을 모두 가보는 영광을 누렸네. 회화작품이 8000점 이상이 있어 미술관으로는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내부는 촬영금지라 사진이 음씀.

스페인 미술의 3대 거장인 고야, 벨라스케스, 엘그레코의 작품들이 한가득있다. 

고야라는 화가에 대해 새롭게 알게되었는데 역시 설명을 통해 미술작품을 감상하는게 최고다. ^^





프라도미술관 뒷편에 있는 성당.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