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로 북적이는,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



오사카에서 맛봐야할 메뉴 라멘(らーめん)!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에 이어 오사카에서 맛보고 싶었던 메뉴라 라멘이었습니다. 한국에서도 많이 맛볼 수 있는 일본라멘. 그런데 제가 맛봤던 일본라멘들이 정말 맛있는 곳이 한곳도 없었어요. 처음엔 맛있다고 입에 물었는데, 반쯤 먹다가 젓가락을 놓게 만드는 신기한 매력의 일본라멘... 그 라멘이 기억을 잊기위해 일본 본토에서 맛보기로 합니다.


오사카, 그것도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다는 도톤보리에서 딱 한 곳에서만 라멘을 맛볼 수 있다면 어디서 먹겠느냐 라는건 고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오사카의 3대 라멘이라고 추천하는 곳들이 있더라구요.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 카무쿠라라멘(神座らーめん), 시텐노라멘(らーめん). 또 이 3개 라멘집 말고도 굉장히 많아요. 또 이 킨류라멘은 일본의 3대 라멘 맛집으로도 불리더라구요. (일본 3대 라멘중 나머지는 홋카이도 삿뽀로라멘 (札幌らーめん), 후쿠오카 하카다라멘 (博多らーめん). 아마도 한 블로거가 만들어 낸 이야기가 퍼진게 아닌가 싶네요.)



라멘집을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차에 도톤보리에 갔더니 눈에 띄는 용 간판. 사람들로 북적이는 도톤보리 길거리에 눈에 띄는 라멘집이 있더라구요. 바로 맛집이라던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이었습니다. 이미 오코노미야키를 먹고온 터라, 배고프지 않아서 맛보는 것은 미루고 다음날 와야겠다싶더라구요.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 大阪府大阪市 中央区道頓堀1丁目1−18 ‎


근데 킨류라멘이 도톤보리에 한 곳만 있는게 아니었어요. 닛폰바시역쪽에서 도톤보리로 오면서 커다란 킨류라멘 발견. 여긴 안쪽에 좌석이 있는 매장이라 앞쪽 자판기에서 라멘 쿠폰을 사서, 종업원에게 건네주고 안쪽에 들어가서 먹으면 되는 곳. 용이 노란색 간판을 찢고 나온 곳입니다.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 大阪府大阪市中央区道頓堀1−7−26


저는 어제 도톤보리 중심에서 본 킨류라멘으로 향했습니다. 아침 7시 30분쯤 도착. 이른 아침이라 사람들도 없고, 정말 한가합니다. 이 점포는 바깥쪽에 평상이 놓여져있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안쪽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운영하기때문에 언제든지 가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래서 아침으로 라멘먹으러 갔습니다.





가게 왼쪽, 오른쪽 끝에 있는 자판기에서 식권을 구입하면 됩니다. 4개국어로 쓰여있어서 누르면 됩니다. 메뉴는 단 2가지.  라멘과 차슈멘 2가지중 고르면 되는데, 아침부터 무리하지 않기위해 킨류라멘 기본으로 맛보겠습니다. 자판기에 동전만 들어가네요. 600엔을 넣고 누릅니다.



킨류라멘 600엔 (2013.7.8기준 환율 11.36 / 6816원)





자판기에서 나온 종이를 멀뚱히 둘고 있자, 안쪽에서 달라고 손을 내미시더라구요. 슥- 건네주고 저는 자리를 잡습니다.





부산히 돌아다니기도 뭐하고 해서, 길거리에 있는 평상 한쪽에 가방을 내려놓고 부채질을 하며 기다립니다. 셀프라서 물을 마시고 싶으면 가게 모서리에 있는 물통에서 물을 받아마시면 되더라구요. 근데 두분이 일본분들인 줄 알았는데, 중국어로 대화를 나눕니다...  일본으로 온 중국인 유학생인건가...;;; 뭔가 킨류라멘(金龍らーめん).. 금룡라면과 어울리는 느낌이였어요. 호호.





주문한 킨류라멘 등장.






차슈멘에만 돼지고기가 들어가있는 줄 알았는데, 기본 킨류라멘에도 돼지고기 편육 2점이 들어있습니다. 기름이가 둥둥 떠있어서 느끼할 것 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담백해요. 근데 뭔가 김치가 땡기는 이 맛...;; 혼자 후루룩 면발을 불어 먹고 있는데,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여행 오신듯한 3대 한국인 가족이 왔습니다. 8명이나 되는 대인원이 이곳에서 아침을 드시려는지 라멘을 주문하시더라구요. (자판기 앞에서 '무슨라면먹을래?' '아빠가 알아서 골라~' 라는 대화로 한국인임을 ㅋㅋㅋ) 이 가족덕분에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종업원 앞쪽에 김치, 부추무침, 마늘이 있더라구요. 따로 앞접시가 없어서 라멘그릇 위에 올리면 됩니다. 안쪽에 밥도 있더라구요. 무한리필 먹고 싶은대로 먹되, 남기지 않으면 됩니다. 김치와 함께 올려먹는 사진은... 너무 추잡해진 뒤라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하하하. 김치랑 함께 올려먹어야 그야 말로 화룡정점이랄까요? 괜히 맛집으로 소문난건 아닌듯싶었습니다. 이렇게 담백하면서 구수한 라멘 처음먹어본 것 같아요.


오사카 방문하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크게 보기


金龍ラーメン道頓堀店

大阪府大阪市中央区道頓堀1−7−26

+81 6-6211-6202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