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4번 이상 방문하는 우리가족의 단골 맛집 충북송어회직판장. 저녁 5시 30분쯤 찾아갔는데 일찍이 저녁 외식을 하러온 가족들로 붐볐다. 보통은 간단하게 셋팅하고 금방 회가 등장했는데 제법 오래 기다려야했다. 아빠가 향어회를 좋아하셔서 향어회를 꼭 주문해야했기때문에 우리가족은 보통 다른 테이블보다 많이 주문하는 편이었나보다. 이날은 송어회 1.5kg + 향어회 1kg를 주문했다. 당연히 비빔회로!


이 식당의 매력은 무심하게 썰어져나오는 송어회에 있다. 보통 다른 횟집들은 송어회를 썰어 깔끔하게 모양을 내어 접시에 내어주곤하는데, 이곳은 이렇게 "옛다, 송어회다."라는 스타일이다. 4년째 와도 변함이없다. (여름엔 얼름돌판을 깔아주신다.)




아빠가 좋아하는 향어회는 저기 하얀색 빛나는 회. 나는 선홍빛을 뽐내는 송어회 쪽이 더 좋소!






이렇게 비빔회에 넣어먹을 야채가 등장하면 내 소스 그릇에 투하한다!





소스는 기호에 맞게 초고추장, 마늘, 고추냉이, 참기름을 넣고 콩가루를 팍팍 넣어서 만들어준다.


여기에 송어회와 향어회를 투하.





젓가락으로 휘릭 휘릭 휘어주고








먹으면 된당!







여기에 공기밥을 추가해서 밥을 비벼먹으면 회덮밥 스타일로 재탄생.






또 우리가족의 매운탕 주문법은 짬뽕 매운탕이다. 보통은 송어회를 주문해 먹고 송어매운탕을 먹는데, 우리는 향어회를 주문했으니 송어와 향어가 같이 들어간 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이 두 짬뽕의 매력을 알게된 이후로 짬뽕 매운탕을 고집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라면사리하나를 추가해서 넣어서 끓여준다. 보글보글- 끓이고 건져먹으면 그렇게 맛나다우.


매운탕은 4천원 추가.





청원IC에서 나와서 청주 가경동 방향의 국도로 이동


충북송어회직판장


충북 청원군 남이면 척산리 308-1번지

Tel 043-260-3838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