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이안 맛집

The Mermaid (머메이드)

2 Trần Phú, tp.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



호이안에서 먹어야하는 3대 음식 까오라우(Cao Lau), 호안탄(Hoanh Thanh), 화이트로즈(White Rose). 아침일찍 호이안에 도착하자마자 화이트로즈를 맛봤다면 점심엔 까오라우와 호안탄을 맛봐야하지 않겠는가! 까오라우 맛집이 따로 있다고 듣긴했는데 슬리핑버스를 타고 도착해서 정신을 놓을 지경으로 아침부터 호이안을 돌아다녔더니 의욕적으로 식당 찾아다닐 기분이 아니었다. 오전에 카고클럽에서 케이크를 맛난게 먹은 좋은 기억으로 이 식당과 연계된 식당이라는 머메이드(The Mermaid)를 가보기로했다.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잘찾아다녔다. 알고보니 여기 론니플래닛에 소개된 맛집이었다.







머메이드 식당은 호이안 시장에서 하이난회관 오른쪽으로 쭈욱 가다보면 체크무늬 테이블보를 두른 깔끔한 식당이 보인다.




베트남 호이안 지도




이왕이면 콘센트가 있는 벽쪽에 앉고 싶었는데, 식당 밖으로는 콘센트가 보이지 않아서 포기했다.






그냥 길거리 풍경이 보이는 맨앞쪽 테이블에 앉았다. 길거리 풍경도 볼겸- 느긋하게.



오전 11시밖에 안된 시간이라 오늘 머메이드의 첫 손님인것 같았다. 

메뉴판을 뒤적이며 까오라우와 호안탄을 찾아 주문했다.





처음 등장한 메뉴는 호안탄(Hoanh Thanh). 튀긴 완탕으로 호이안의 향토음식이라고 한다. 

비쥬얼은 흡사 피자를 떠올리게 하는데, 완탕피는 튀기고 그 위에 토마토와 새우, 고기를 다져서 올려준다. 






비쥬얼도 좋고, 맛도 좋고 -

호안탄은 합격!







호안탄을 다먹으니 등장한 까오라우(Cao Lau)까오라우는 일본 소바에서 착안한 호이안 향토음식이다. 비빔국수라고 볼 수 있는데, 독특한 쌀국수 면을 쓴다. 국수위에 돼지고기, 콩나물, 숙주 등을 올려 먹는다. 국물이 거의 없이 비벼먹는게 좀 특이하다. 머메이드의 까오라오는 비쥬얼이 굉장히 좋다. 그야말로 사진찍기 좋은 음식이랄까.








근데 까오라우는 내 스타일이 아니었음... 나는 멸치국물 들어간 국수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이렇 퍽퍽한 비빔국수 취향은 아니었다. 가개 돼지고기랑 같이 먹는게 별미랬는데, 돼지껍데기 튀긴것 같은것은 별로였다. 내 입맛에 안맞는 그런 맛이었다. 그래도 호이안의 명물 음식을 이렇게 맛보니 괜찮았다. 호이안 3대 음식은 섭렵했지!!




머메이드 까오라우 + 호안탄 90,000 VND (2013.9.23 기준 / 4590원)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