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구글애드센스 계좌이체 지급금 수령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식이 바뀌는 바람에 웨스턴유니온에서 계좌이체로 수정해야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조회를 하러 들어가보니 지급보류된거 보고 깜짝놀라서 확인해보니 이제부터 웨스턴유니온으로 받는게 안된다고 한다. 이게 무슨 일방적인 통보인가... 싶었는데 gmail로 안내가 왔더라. 메일을 안쓰니 몰랐던게지.하하...

어쨌든 발빠른 사용자들이 계좌이체 방식으로 바뀌었음을 안내해 놓았다. 각자 사용하는 계좌가 다르기때문에 어떤 사람은 웨스턴유니온으로 쓰던 계좌그대로 기업은행을 아니면 자신의 주거래 은행을 썼다.



신한은행 사용자의 구글애드샌스 변경 방법


계좌이체 등록을 위해서 스위프트코드를 알아야해서 검색을 해보니 우리나라 은행들을 한데 모아 정리를 해두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SC제일은행은 300불 이하는 수수료가 무료라는데, 주변에 없는 SC제일은행을 찾아가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도 해놓아야하는데... 광고수익금이 꾸준히 있다면 만들러가겠으니 이건 뭐 복불복으로 운좋으면 받고 아님 마는 수준이라 포기했다. 수수료가 제일 저렴한건 우체국인데 우체국도 귀찮아서 그냥 내 주거래통장인 신한은행을 쓰기로했다. 어차피 다른 은행들도 수수료가 1만원인건 다름없기때문이다. 물론 우체국을 쓰면 커피한잔 마실 수 있는 여유돈이 생길테지만 광고 수익 얼마된다고 ㅋㅋㅋ 이런 고민을 하고있나싶다. 아니, 신한은행이랑 우체국이랑 해외에서 돈을 같이 송금받는것 같던데 왜 수수료 금액이 차이가날까?


신한은행 스위프트코드 (SWIFT CODE) : SHBKKRSE



2월 초에 신한은행으로 지급금 수령 등록을 해두었고 과연 어떻게 되나싶었더니 지급창에 21일 자동 지급 결제 뭐시기 멘트가 떴다. 언제 들어오나 싶었는데 오늘 은행에서 전화가왔다.

"신한은행 본점에서 연락드렸습니다. 네~ 고객님. 구글 고객님 아시아 고객님 퍼시픽 고객님께서 보내시는 금액이있는데 개인송금 이신가요? 무역송금 이신가요?" 뭐 이런 이야기를 굉장히 다급하게 물어보시더라. 이게 환율이 말할때 마다 바뀌니까 이 상담원이 급해져서 나한테 얼른 수수료 안내를 하려고, 말을 굉장히 빨리 이야기를 했다. 듣고 있는 내가 정신이 하나도 없을 정도였다. 마침 오전에는 달러 환율이 오르고 있을때였고, 수수료 빠진 금액으로 바로 송금 받았다.

궁금한게 있냐해서 지급보류를 하려면 기간을 언제까지 할 수 있냐했더니 이건 지점 담당자랑 이야기를 해야한다고 했다. 내 지점담당자는 통장 개설한 곳을 말하는건가? 환율이 매번 변동되고 있기때문에 짐작으로 이야기하기 어려웠을테지. 어쨌든 송금을 최대한 미루어서 나중에 한꺼번에 받는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 하고싶다. 은행쪽에서는 받는 대로 바로 넣어주는 쪽이 나을테지만... 어쨌든 매달 이렇게 받는다면 본사에서 매번 전화를 한다고했다. 3번까지 전화를 하니 전화번호를 저장해두라며 이야길 하고 전화를 끊었다. 인터넷뱅킹으로 잔액조회를 해보니 송금완료되어 있었고, 아주 간단하구먼.

웨스턴유니온 쓸때보다 좋은 점은 은행에 매번 가지 않아도 되는것이고... 매번 방법을 모르는 창구 직원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다만 어마무시한 수수료 1만원만 빼면 제법 괜찮은 방법같다.

근데 나 여지껏 애드센스쪽에서 수익금중 5달러씩 떼가는걸몰랐다. 어쩐지 그들도 그냥 하는 장사는 아니라 생각했지만... 매번 수수료로 1만5천원을 뜯기고 있다 생각하니 배가 아프구만. 얼마 안되는 돈에서 또 뜯어가시다니... ㅠㅠ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