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탁스 필름 소개를 하면서 이 필름을 빼먹다니...! 바로 카페 같은 곳에서 인기가 많은 필름인 컬러 필름 (color film)입니다. 이게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하나는 레인보우 필름(rainbow film)입니다. 이 필름이 국내에서 판매되었던것 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레인보우 필름의 포인트는 각 프레임이 그라데이션으로 색상이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레인보우 필름(rainbow film) 국내미출시

필름 가격 : 일본후지필름 쇼핑몰 830엔 / 이베이 최저가 5.29 달러 (홍콩배송 / 한화 5646원)




이에 반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컬러풀 필름 (colorful film)은 단일 색상으로 되어있는 필름입니다.





파스텔톤 색상때문에 카페같은 곳에서 장식용으로 인기가 많은 듯해요. 저희 동네 카페에서도 컬러풀 필름으로 주렁주렁 장식해 놓은게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근데 제가 보았던 단일 필름 중에서 가격은 제일 비싼에 컬러풀 필름이에요. 호우... 아마도 20장이 들어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은데;; 새로 패키지된 것에 20장이란 표시가 따로 없더라구요.



2010년에 컬러풀 필름이 나왔는데, 그때 컬러풀필름에 대한 상세한 포스팅이 잘된게 있어서 주소를 덧붙입니다.







컬러풀 필름 (colorful film)

필름 가격 : 24900원 ( 한국후지필름 쇼핑몰 22000원 / 인터넷 쇼핑몰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