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래전 태국 방콕 인스탁스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치앙마이 님만해민에도 인스탁스 매장이 있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여행지에서 갑작스레 필름이 떨어졌거나 건전지가 수명을 다했을때 가까운 인스탁스 매장을 찾기란 쉽지 않잖아요. 대형 쇼핑몰에 가지않는 이상... 그런데 치앙마이에 머무는동안 계속 이 매장이 눈에 띄었어요. 치앙마이 님만해민에 머물었기때문에 하루라도 이 매장을 지나치지 않는 날이 없었는데, 처음엔 토이카메라 전문점인가 했더니 인스탁스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마미(Mamie Lomo Chiangmai)라는 이름의 매장입니다.





이 매장에 문여는 시간이 대중이 없거니와 매장내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한다는점이 독특한 곳이에요.

그리고 정말 많은 카메라 가방을 판매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한참동안 구경을 하고 왔다지요. 하지만 가방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아서 빈털터리 배낭여행객은 구입할 수 없었다는 슬픈이야기가... 카메라와 가방은 사진촬영에 눈치가 보여서...찍지 못했습니다.





인스탁스 카메라도 판매하고 있지만, 인스탁스 필름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때 처음 발견한 스테인드글라스 필름. 이때만해도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필름이었기때문에 희소성이 있을거라 생각해서 구매를 했는데... 지금은 일본에서도 출시된 프레임디자인이라서 가치가 많이 떨어졌다죠. (상심)


아, 그리고 이 매장이 그 필름 유효기간이 상관없다고 이야기했던 곳이에요. 필름 구매하면서 "유효기간이 긴 필름을 주세요."라고 했더니, "그건 상관없어." 라고 이야기한;;; 아니 필름 유효기간 지나면 화질이 선명하게 나오지 않고, 허옇게 떠서 나오는데 무슨 상관이없어! 내가 호갱인것이야?!? 무조건 유효기간 확인해서 달라고하세요. 저처럼 필름 미리 구매해서 쟁여놓는 스타일이시라면 확인 필수!






마미 인스탁스필름 1개(스테인드글라스) 320 THB (2013.10.13 기준 / 11200원)


Mamie Lomo Chiangmai

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 소이 15 길 끝에서 세로길로 접어들면 보임

CR2 건전지, 인스탁스 기본 필름 & 캐릭터 필름 구매 가능.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