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문화생활 리뷰가 뜸뜸했는데, 정말 강제 문화생활을 하게했던 서울에서의 몇일간 일정에서 보았던 영화 <역린>

아침 8시에 홍대입구역 근처에서 무얼할까 멍때리다가 영화나 하편보자해서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점을 찾아갔다. 서울은 조조영화가 6000원이구나... 를 알 수 있었고, 영화가 8시 40분 시작인데 38분에 티켓을 구매해 들어갔더니만 50분까지 광고 영상이 나와서 잠시 당황했더랬다.



역린 (The Fatal Encounter, 2014) 메인 예고편 (Main Trailer)







영화를 보고 나오는 사람들이 "이거 완전 노잼. 진짜 재미없다." 라고 이야길 하는데...

아무래도 정조에 대한 역사적 배경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영화를 보기때문에 재미가 없었던것 같다.

왜 한지민(정순왕후)이 현빈이랑 비슷한 또래로 보이는데 할마마마가 되는걸까?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영화 역린을 보기전에 정조 이야기를 설명한 이 영상을 꼭 보고가기를 추천한다.

효장세자의 양자였던 정조가 취임식날 "과인은 사도세자의 아들이다."라고 이야기할때의 느낌 팍온다.



요건 보나스로 영화 뒷 이야기. 완전 재미짐.

정조의 업적, 수능 출제율 1위 ㅋㅋㅋㅋ 조선 후기 르네상스. 정조의 업적은 진짜 입으로 말하기 아픔.
이번에 홍대에 머물면서 만났던 싱가폴애들한테 수원화성 가보라고 추천했는데, 그것 또한 정조의 업적.




한번도 다뤄진적 없었던 왕궁 세답방.




정순왕후역의 한지민의 연기에 대해 논란이 참 많았다.

나도 영... 어색하게 느껴졌던건 정조보다 할머니였던 그 나이가 믿겨지지않아서 그런걸까.





을수 ㅠㅠ 큡 ㅠㅠㅠㅠ





역린 (2014)

7.3
감독
이재규
출연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정보
시대극 | 한국 | 135 분 | 2014-04-30
글쓴이 평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