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카페 / 방콕 씨암 카페

스타벅스 씨암파라곤 1층점 (리저브매장)

STARBUCKS Siam Paragon-1st Floor

991 Common Area Siam Paragon 1 Floor Pathumwan, Bangkok 타이 ‎


 BTS씨암역(BTS สยาม/Siam)역과 이어져있는 방콕의 인기있는 쇼핑몰 씨암파라곤. 씨암파라곤 1층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이다. 작년에 왔었을땐 리저브매장이 아니었는데, 올해가본 씨암파라곤 1층매장이 리저브 매장으로 바뀌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갈 수 없는게 리저브매장이니까 방콕에 머무는 김에 리저브커피 한잔 마시고 싶어서 부러 찾다보니 씨암파라곤에 있다는 사실에 오픈시간에 맞춰갔다.





씨암파라곤 쇼핑몰이 10시에 문을 열어서 이 매장도 10시 오픈인줄 알았는데, 1층 외부와 연결이 되어있어서 이보다 이른 시간에 매장문을 여는것 같았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도 10시에 오픈이라 쓰여있었는데, 시간에 맞춰간 나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이미 스타벅스 매장에 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이날 콜롬비아 칼다스와 에이지드 수마트라 로트 넘버84 두개 원두가 준비되어있었는데, 아무래도 이름이 독특한 수마트라 원두쪽으로 선택했다. 리저브커피를 주문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없는것 같았다. 직원이 시간을 내어 직접 핸드드립으로 내려주기때문에 시간을 많이 뺏기기도 하고...




Starbucks Reserve® Aged Sumatra Lot No. 84


우리나라 스타벅스 리저브에서는 아직 판매하지 않아서 한글정보가 없어서 미국 스타벅스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풀바디감에 삼나무와 달콤한 검은 감초의 강력한 맛이 난다고 쓰여져있었다. 삼나무가 뭐지?하고 찾아보니 예시사진에도 나온 풀떼기가 삼나무(Japanese Cedar)였다. 일본이 원산지인 상록침엽수로 우리나라에서는 경남과 전남 그리고 제주에서 방풍림으로 많이 볼 수 있는 나무라한다. 이 삼나무의 느낌이 나는 원두라니... 대체 이 맛의 표현을 한 사람은 삼나무를 먹어본 적이 있는거야?





어쨋거나 주문한 리저브커피를 받으러 냉큼 달려왔더니, 조심스레 건네주셨다.





창가자리에 앉아서 나일론 잡지 하나꺼내서 허세샷 하나 찍고 ㅋㅋㅋ 앉아있는 동안 케이터링으로 나눠주셨는데, 태국의 스타벅스 베이커리류는 정말 돈주고 사먹을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 나눠준 빵 맛이 없었음... 매연이 퀘퀘한 방콕의 도심에서 삼나무의 느낌이 난다는 리저브 커피를 마셔봤지만 글쎄... 잘 모르겠다.



스타벅스 씨암파라곤점 리저브커피 T 에이지드 수마트라 로트 넘버84 120바트 (2014.04.15기준/ 4146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