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빵투어 여섯번째. 내가 감동한 초코크루아상이 있는 더올드크루아상팩토리 (The Old Croissant Factory).





외관 분위기도 정말 좋다. 히히.






크루아상보고 흥분함.... 사진은 그저 인증용이 되어버렸구나.






다크초코크루아상으로 사가지고 나왔는데, 먹고가기로 해서 밖에 있는 의자에서 앉아서 먹었다.


더올드크루아상팩토리 다크초코크루아상 4000원













궁극의 크루아상이란 말이 아깝지 않다. 정말 반한 크루아상맛.

프랑스 최고급 천연버터를 사용하고, 벨기에 70% 카카오 초콜릿이 코팅된 다크초콜릿... 진짜 감동. 정말 맛있다. 강추. 홍대 놀러가게 되면 꼭 들려서 크루아상 사러갈꺼다. 일찍 가야 구입할 수 있고, 오후늦게 가면 맛볼 수 없는 크루아상. 이곳에 있다. 근데 이거 먹는 동안 초콜릿이 입가에 다 묻어서... 다먹고 나니 빙구가 된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서 잠시 화장실을 들려서 정리를 하고 돌아서야했던...



오리지널 크루아상에 대한건 카멜리온님 블로그에 포스팅이 잘 되어있어서 첨부. 역시 빵덕후 다우신 ㅋㅋ







더올드쿠라아상팩토리 (The Old Croissant Factory)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27-44

영업시간 11시~19시

휴무일 일요일, 첫째주 월요일












2014년 3월 31일, 무려 1년전 기억을 더듬더듬어 거슬러 올라간 나의 홍대 동네 빵집 투어. 일명 홍대빵투어를 다녀왔다. 2014년의 맛집 핫 키워드였던 빵투어를 나도 다녀왔단 이야기. 3월 제주도로 향하던 티웨이항공의 기내잡지에 실려있던 기사길을 보고, 냉큼 지도를 스크랩할 수 밖에 없었다. '어머, 이건 가야해!' 근데 이 기사가 영어로 쓰여있던터라 크게 공감이 안갔던터라 지도를 보고 직접 방문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그렇게 다녀온 11곳의 기록을 이제서야 남기는건... 귀차니즘이 한몫하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런 포스팅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나만 즐겁게 다녀오면 되는거지. 정리를 안해놓으니 그 기억들이 흐려지는 것 같아서 나를 위해 기록을 해두기로 했다. 철저히 내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빵투어 방문기. 1년이 지난 지금 정리를 해놓는다.


홍대 빵투어 지도는 여행잡지 에이비로드의 2014년 3월호 기사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버리는 과거여행중. 이 포스팅에 나온 <더올드크루아상팩토리>의 실제 방문일은 2014년 3월 31일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