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번째 방문한 홍대빵투어는 그야말로 홍익대학생들을 위한 빵집, 르방(Levain)이다.

지도 위치만 보고, 학교내에 있는건줄 알고 당당히 정문으로 들어가 올라갔는데... 여기가 아니라 정문들어가기전 오른쪽 구내다과점에 위치해있다. 벌써 생긴지 12년째라한다. 인기있는 빵은 일찌감치 다 팔린 상태라 휑한 진열대만 볼 수 있다더니 정말 이었다.






선택의 폭이 별로 없어서... 크림빵으로 골랐다,.


르방 르방크림빵 2300원




르방 크림빵. 안에 크림치즈와 요거트가 들어가 있다.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이다.

베이커리의 주요 고객은 홍대생이지만, 동네 주민들도 즐겨찾는다는 빵집이다.






르방 (Levain)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72-1 홍익대학교 구내다과점

영업시간 8시~21시 (학기중에 7시 오픈)

휴무일 -











2014년 3월 31일, 무려 1년전 기억을 더듬더듬어 거슬러 올라간 나의 홍대 동네 빵집 투어. 일명 홍대빵투어를 다녀왔다. 2014년의 맛집 핫 키워드였던 빵투어를 나도 다녀왔단 이야기. 3월 제주도로 향하던 티웨이항공의 기내잡지에 실려있던 기사길을 보고, 냉큼 지도를 스크랩할 수 밖에 없었다. '어머, 이건 가야해!' 근데 이 기사가 영어로 쓰여있던터라 크게 공감이 안갔던터라 지도를 보고 직접 방문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그렇게 다녀온 11곳의 기록을 이제서야 남기는건... 귀차니즘이 한몫하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런 포스팅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나만 즐겁게 다녀오면 되는거지. 정리를 안해놓으니 그 기억들이 흐려지는 것 같아서 나를 위해 기록을 해두기로 했다. 철저히 내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빵투어 방문기. 1년이 지난 지금 정리를 해놓는다.


홍대 빵투어 지도는 여행잡지 에이비로드의 2014년 3월호 기사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버리는 과거여행중. 이 포스팅에 나온 <르방>의 실제 방문일은 2014년 3월 31일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